- 경쟁사와의 자동차보험 손해율 격차 축소. 장기위험손해율 개선을 바탕으로 한 핵심 수익성 개선은 LIG손해보험의 자기자본수익률(ROE)을 경쟁사 수준인 14.5% 수준으로 상승, 2014년 기준 주가순자산비율(PBR) 밸류에이션은 0.8배로 매력적인 수준
- 후순위채 3000억원 발행에 대한 이사회 결의 마무리로 동사의 낮은 위험기준자기자본(RBC) 문제가 해결. 자사주 매각 가능성도 없어지면서 오버행에 대한 부담도 축소
◆ 상신브레이크
- 보쉬향(BOSCH) 매출 급증(연평균성장률 80%): BOSCH 서비스센터 1500개에서 2000개로 확대 수혜
- 쓰촨현대상용차 진출 수혜(연산 16만대, 독점공급)
- 매출처 다변화(비현대기아 47%): RE제품 영업이익률(OPM) 15% 이상으로 비중 증가시 전체 이익률 동반 상승
◆ 비에이치아이
- 2013년 하반기부터 수주 증가 구간으로 진입하며 양호한 주가 수준 시현
- 2014년에 동남아에서 순환 유동층(CFB) 보일러와 미국 배열회수보일러(HRSG) 시장 진입하며 외형성장 기대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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