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부퍼탈 대학에서 조직 및 마케팅을 전공한 쿨 신임 사장은 1995년 폴크스바겐 그룹과 인연을 맺은 이후 부품사업 및 물류, 세일즈, 마케팅 등을 두루 거치면서 전 세계 신흥시장 및 주요 국가에서 활동해온 자동차 산업 전문가다.
그는 2005년 본사에서 북유럽 7개국을 담당하는 세일즈 총괄을 맡았을 당시에는 판매 수익률을 300%까지 늘리는 성과를 기록했고, 2008년부터 2012년 4월까지 그룹 산하 브랜드인 스코다(SKODA) 인도 법인의 브랜드 대표 및 세일즈 마케팅 이사회 이사직을 맡아 매출액을 4배이상 늘려 모든 딜러가 흑자를 기록하는데 일조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