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흥군, 녹동선후회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 펼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곽경택 기자]

"2007년부터 시작, 올해 7번째 새로운 보금자리 선사 "
고흥군, 녹동선후회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 펼쳐
AD
원본보기 아이콘

고흥군(군수 박병종) 도양읍의 젊은 사회단체 녹동선후회(회장 현건영)가 지역에 어려운 가정을 대상으로 7년째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쳐 관내 사회단체의 본 보기가 되고 있다.
이번 집수리 대상자는 뇌경색으로 정상적인 활동을 할 수 없는 도양읍 신정마을에 거주한 이남규 씨 주택으로 지난 6월 10일부터 7일 동안 집수리를 하여 지난 20일 박용철 도양읍장, 고흥군의회 김주식 의원, 현건영 녹동선후회장을 비롯한 마을대표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졌다.

녹동선후회에서는 2007년부터 매년 관내에 거주한 생활이 어려운 가정을 대상으로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쳐 이번 7번째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해 주어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고흥군, 녹동선후회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 펼쳐 원본보기 아이콘

집수리에 따른 재원은 선후회원들이 340만원을 마련하여 싱크대, 벽지도배, 장판교체, 지붕보수, 외벽 페인트 칠 등 주택 전반에 걸쳐 보수 및 수리를 하여 줌으로써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참다운 정을 느끼게 해 주었다.

이 밖에도 녹동선후회 회원들은 각종 행사시 주정차 확립을 위한 교통지도에 매년 관내 마을을 돌아가며 어르신 영정 사진 무료 촬영, 야간 우범지역 방범순찰 활동, 관내 중 고등학생 등을 바르게 선도하는 등 지역민을 위해 많은 선행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박용철 도양읍장은 준공식 행사에서 “녹동선후회에는 우리지역 어려운 이웃에게 아낌없는 지원으로 사랑의 봉사 활동과 지역에서 일어난 각종 행사에도 솔선하여 자원봉사를 많이 펼쳐 오고 있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주위의 어려운 이웃과 도양읍 발전을 위해 더욱더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녹동선후회 현건영 회장은 “우리지역에 어려운 이웃이 있으면 항상 사랑으로 베풀어 주는 것이 모든 선후회원들의 한마음”이라며 “사랑의 집수리봉사활동을 매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곽경택 기자 ggt1359@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