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강희 감독 "이란전 패배, 책임지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강희 축구A대표팀 감독 [사진=정재훈 기자]

최강희 축구A대표팀 감독 [사진=정재훈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울산=아시아경제 전성호 기자]"본선에 진출했지만 유종의 미를 거두진 못했다. 패배에 대해선 감독이 책임을 져야 한다. 아직 말할 단계는 아니지만 전북 현대로의 복귀가 맞다고 본다."

최강희 대표팀 감독이 대표팀 지휘봉을 내려놓겠다는 뜻을 재확인했다.
대한민국 축구 A대표팀은 18일 오후 9시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2014 브라질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8차전에서 이란에 0-1에 패했다. 4승2무2패(승점 14)를 기록한 한국은 우즈벡(승점 14)을 골득실(한국 +6, 우즈벡 +5)로 간신히 제치고 이란(승점 16)에 이어 조 2위에 월드컵 본선에 올랐다.

최 감독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본선엔 진출했지만 유종의 미를 거두지 못해 아쉬움이 남는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준비도 잘했고, 선수들도 최선을 다했지만 경기가 의도하지 않은 방향으로 흘렀다"라며 "경기를 졌기에 감독이 책임을 져야 한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젊은 선수들이 본선에 가서 좋은 경기를 보였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지난 2011년 12월 대표팀 감독직 부임 이후 줄곧 최종예선을 끝으로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혀왔다. 향후 거취를 묻는 말에 최 감독은 "이제 전북으로 돌아가는 것이 맞지만, 시간을 두고 생각해 봐야겠다"라고 즉답을 피했다. 그러면서도 "아직 말씀드릴 건 아니지만, 전북과 약속한 게 있기에 소속팀 복귀가 맞다고 본다"라며 사실상의 사임 의사를 전했다.
최 감독은 "본선은 갔지만 선수들에게도 미안하고, 대한민국 축구팬들에게도 죄송스럽다"라며 "월드컵 본선은 전혀 새롭게 준비를 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늘 패배가 한국 축구가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그는 "예선을 치르면서 좋은 젊은 선수들이 많이 등장했다"라며 "선수 운용폭이 그만큼 넓어졌기에, 이들을 잘 조합하면 좋은 선수단을 꾸릴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어렵게 본선을 갔지만, 새로운 멤버로 다시 일어서리라 믿는다"라며 기자회견을 마쳤다.




전성호 기자 spree8@
정재훈 사진기자 roz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