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유튜브에 공개된 프리런칭 영상은 열흘만에 30만회에 육박하는 조회수와 4만 건 이상의 소셜댓글 수를 기록하는 등 온라인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컬러 전문가들이 참여한 이번 프로젝트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제주도에서 진행됐으며, 비바람이 부는 악조건을 이기고 완성됐다.
이번 영상은 모니터 뒷면에 카메라를 연결해 촬영 장면을 그대로 모니터에 띄우고 화면과 실제 자연을 마치 한 장면인 듯 보여 주는 과정으로 제작됐다.
'0 컬러리얼리즘 프로젝트' 메인 영상은 캠페인 사이트(http://www.color-realism.com)를 비롯한 유튜브(http://www.youtube.com/watch?v=5WyQK3dLqZ4), 극장 광고, IPTV 광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제작 과정을 담은 메이킹 영상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0 컬러리얼리즘 프로젝트'는 실제 자연에 가까운 컬러를 구현하는 삼성 모니터 SB970이었기에 가능했다"며, "이번 영상은 모니터 SB970이 표현한 실제 촬영화면들로 꾸며져 자연의 색감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삼성 모니터 SB970은 모니터에 내장된 화질전문칩과 삼성전자만의 'NCE(내추럴 컬러 엑스퍼트)' 소프트웨어 기술 등으로 최상의 색감을 나타내고 출고 전 1:1 캘리브레이션 작업을 거쳐 보다 정확한 컬러를 표현하는 전문가급 제품이다.
조유진 기자 tin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