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개콘' 홍인규, '황해'서 하정우 능가 '김먹방'으로 웃음 선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개콘' 홍인규, '황해'서 하정우 능가 '김먹방'으로 웃음 선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영준 기자]개그맨 홍인규가 자신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KBS2 '개그콘서트‘(이하 개콘)의 대박코너 '황해'에서 하정우를 능가하는 '김 먹방'으로 시청자들의 작은 웃음까지 챙기는 열혈 개그맨의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홍인규는 지난 2일 오후 방송된 '개콘-황해'에서 코너 중반에 이상구와 함께 등장해 연신 김만 먹으며 시청자들의 웃음보를 자극했다.
보이스피싱을 주제로 지난주 첫선을 보여 각종 포털 검색어를 장악한 말 그대로 대박이 난 '황해'는 이날 방송에서는 동생과 아내가 다쳤다고 거짓말을 해 돈을 빼내려는 보이스피싱족들의 모습을 그리며 웃음을 선사했다.

큰 웃음을 선사하며 보이스피싱에 실패한 직원들을 비웃듯이 남다른 포스를 풍기며 나타난 이상구, 홍인규는 그 모습부터 영화 '황해'를 떠올리게 만들어 폭소를 자아냈다.

특히 이상구와 함께 등장한 홍인규는 꽉 채운 김 한통을 손에 들고, 작정한 듯 연신 김만 먹는 모습으로 조그마한 웃음까지 챙기는 개그맨다운 모습을 보였다. 특히 먹는 모습도 가지가지, 먹는 손동작부터 세세한 표정이 모두 말 그대로 살아있게 표현한 홍인규는 중간 중간 관객의 웃음을 이끌어내는 보석 같은 웃음장치로 자리를 잡았다. '황해'에 등장한 다른 개그맨들보다 선배인 그가 보여주는 대사 없는 열혈 '하정우 따라잡기'에 시청자들은 찬사를 보냈다.
각종 SNS와 커뮤니티에는 "홍인규 김만 먹었네. 김만 먹었어. 너무 귀엽다!" "뭘 해도 저렇게 열심히 하는 사람은 분명히 흥할거다" "홍인규 후배들한테 자리 양보하고 만든 하정우 따라잡기가 완전 대박이다!" "영화 '황해' 본 사람은 홍인규 보면 더 빵터질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홍인규의 소속사 코코엔터테인먼트 관계자에 따르면 홍인규는 이번 '황해' 코너를 위해 영화 '황해'를 보며 김을 먹는 손동작을 마스터했고, 옷부터 헤어까지 직접 챙기며 시청자들의 웃음을 챙기기 위한 고독한(?) 훈련을 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주요포털 검색어 1위에 등극하며 화제몰이를 한 '황해'는 홍인규가 아이디어 뱅크로 후배 정찬민, 이수지 등에게 좋은 역할을 주고 자신은 뒤로 한 발짝 물러난 '후배사랑'을 실천한 코너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가 된 바 있다. 신선한 웃음과 '고객님 당황하셨어요?'라는 유행어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장영준 기자 star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