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버지 나의 아버지..." 차성수 금천구청장 사부곡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차성수 금천구청장, 4년째 병환에 있는 아버지와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 페이스북에 올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차성수 금천구청장이 어버이날을 맞아 애틋한 사부곡을 올려 눈시울을 적게 했다.

차 구청장은 8일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어버이날입니다. 그런 날이라고 해서 떠올려보는 게 민망하지만 반성하는 마음으로 아버지, 어머니를 생각하며 자신을 되돌아본다"며 글을 시작했다.
차성수 금천구청장

차성수 금천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그는 아버지가 자신의 어깨에 손을 얹은 사진과 함께 실린 글에서 "아버저는 병상에 누워 계신지 벌써 4년째인데 이제는 말씀도 조금 어눌하십니다. 80되실 때까지 즐겁게 운전하시고 다니던 모습이, 손을 잡으면 젊은 사람 못지 않던 손아귀 힘이 이제는 많이 약해지셨습니다"고 병마에 시달리는 아버지에 대한 연민을 적었다.

이어 차 구청장은 "아버지는 제가 갈 때마다 물으십니다. " 구청장 하면서 어려운 일 없지?'". 그리고 스스로 대답하십니다."쉽지 않은 일이지만 하나님께서 쓰시는 대로 해라"고 . 아버지를 뵐 때마다 반복되는 말씀이지만 들을 마다 새로운 마음을 갖게 하신다"고 말했다.

그는 또 "아버지는 저에게는 참으로 엄하신 분이었다"고 회고했다. 자라면서 칭찬받아본 일이 거의 없었던 것같고, 설사 칭찬받을 일을 해도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한 것같은 표정이었다"고 회고했다.
그러나 "아버지는 고등학교를 졸업하면서는 제 삶의 방식과 경로에 대해 존중해주지 않은 적이 한 번도 없으셨던 것같다. 대학진학 때나, 결혼할 때나, 학생운동할 때나, 대학원을 가고 직업을 선택해야 하는 순간에도, 구청장에 출마하겠다고 결심한 순간에도 저를 믿어주셨고 또 믿어주셨던 분"이라고 말했다.

차 구청장은 "어려운 시기마다 찾아가면 칭찬을 하지 않으셔도 기도로 간구하셨다. 어디에 있느냐가 중요한 것이 않다. 어떤 자리에 있느냐가 중요하지 않다. 네가 현재 맡은 일과 자리에서 하나님과 세상에 필요한 존재가 되거라"고 말씀한 것에 감사를 표했다.

이어 차 구청장은 어머니에 대한 애정도 듬뿍 담았다. 그는 "어머니는 한 사람의 여인으로는 특별히 행복했다고 볼 수 없을 것같다. 목사의 사모 자리 자체가 힘든 자리니까요. 살림도 하랴, 자식도 기르랴, 월급은 적은데 교인들에게 모범도 보이랴...이런 것을 잘 하는 것은 쉽지 않은데 어머니는 모범적인 사모, 어머니, 아내 역할을 잘 하신 것같다"고 감사를 표했다.

그는 "자식 입장에서 보면 어머니는 마음속에 골병이 들고 상처도 많고 힘들게 한 세상을 살아오신 분이다. 나이가 들수록 어머니에 대한 연민도 깊어만 간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차 구청장은 "이 세상 모든 아버지 어머니의 희생과 헌신에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고 말을 맺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