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모터쇼]세계 최초 타이틀카 '비밀의 문'이 열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국내 최대 자동차 축제인 '2013 서울모터쇼'가 일산 킨텍스에서 28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개막한다. 9회를 맞은 이번 모터쇼는 '자연을 품다, 인간을 담다'(With nature, for the people)를 주제로 다음달 7일까지 열린다. 국내외 완성차ㆍ부품 업종에서 13개국 331개 업체가 참여해 2년 전보다 출품업체 수가 2배 이상 늘었다. 전시장 규모 역시 2배(5만9176㎡→10만2431㎡) 커졌다.
[서울모터쇼]세계 최초 타이틀카 '비밀의 문'이 열린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모터쇼의 꽃' 월드 프리미어=모터쇼의 꽃은 단연 세계 최초 타이틀을 단 신차들이다.

올해는 현대자동차의 스포츠 쿠페 콘셉트카인 'HND-9', 기아자동차의 도시형 4도어 쿠페 콘셉트카 'CUB(캅, 개발명 KND-7)', 쌍용자동차의 콘셉트카 'LIV1' 등이 첫 선을 보인다. 상용차인 현대 '트라고' 4종도 최초 공개된다. 10종에 못미치는데다, 대다수가 콘셉트카, 상용차라는 점에서 기대 이하라는 지적도 제기된다.
하지만 각 사별 미래 방향성을 미리 알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모터쇼에서 주목해볼만한 차량들이다. 세부 디자인과 자세한 재원은 모터쇼 개막 후 공개된다.
마세라티 올 뉴 콰트로포르테

마세라티 올 뉴 콰트로포르테

원본보기 아이콘
 
◇억 소리나는 비싼 몸=올해 서울모터쇼에는 수퍼카 업체 최초로 마세라티가 참가한다. 마세라티는 대당 가격이 2억원을 호가하는 '콰트로포르테'와 '그란투리스모 스포트', '그란카브리오' 3대를 전시한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자동차 디자이너인 이안 칼럼이 방한해 직접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2인승 스포츠카 'F타입'을 소개한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는 미국 머슬카의 상징인 '머스탱 쉘비 GT500'을 미국에서 직접 공수해왔다. 8기통 5.4ℓ 엔진에 쉘비 스포츠 컴퍼니(SSC)의 수퍼차저 시스템을 장착했다.
머스탱 쉘비

머스탱 쉘비

원본보기 아이콘

◇사고 싶었던 그 수입차, 여기 있네=하반기 출시될 신차도 대거 선보인다.
BMW는 뉴 320d 그란투리스모, 뉴 M6 그란 쿠페, 뉴 Z4를 아시아 최초로 공개한다.

메르세데스-벤츠는 하반기에 국내 출시 예정인 콤팩트카 더 뉴 A클래스를 비롯해 총 20여 모델을 내놓는다.

폭스바겐은 하반기 출시 예정인 골프 7세대와 폴로를 공개한다. 아우디코리아는 미드십 스포츠카 뉴 R8 V10을 포함해 수입차 단일 브랜드 가운데 가장 많은 22종의 차를 모터쇼에서 선보인다.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A클래스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A클래스

원본보기 아이콘
  
◇이 차도 잊지마세요= 현대차 는 이번 모터쇼에서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와 손잡은 '에쿠스 by 에르메스', 카림 라시드와 협업한 i40 아트카 등을 전시한다.

르노삼성은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100% 순수 전기차 SM3 Z.E.와 다섯번째 정규 라인업인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CUV) 'QM3'를 선보인다.

어울림모터스는 국산 수퍼카 스피라의 신형 모델 '스피라 크레지티(SPIRRA CREGiT)'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최고 600마력에 제로백 3.5초, 최고속도 320㎞/h 이상으로 해외 수퍼카에 뒤지지 않는 성능을 갖췄다는 평가다.
쌍용차 콘셉트카 LIV-1

쌍용차 콘셉트카 LIV-1

원본보기 아이콘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