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그룹은 4일 오전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 빌딩에서 열린 대한항공 44주년 창립기념 행사를 통해 그룹 사회공헌 통합 프로그램인 '위드(WITH) 캠페인'을 시작했다.
나눔지기는 국내외봉사활동을 총괄한다. 재난 지역에 구호물품 등을 지원하고 사랑나눔 일일카페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토대로 세계 각지에 나눔을 전달한다. 23개 대한항공 사내 사회봉사단체들과 인하대병원, 대한항공 항공의료센터가 힘을 합쳐 다문화가정, 소외이웃 등에게 나눔활동을 펼친다.
꿈나무지기는 대한항공에서 진행하고 있는 내가그린예쁜비행기 행사를 비롯해 어린이들의 꿈을 키워주기 위한 주니어 공학교실, 초등학교 영어교실, 중국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
문화지기는 세계 3대 박물관 후원, 복조리 행사, 런 코리아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세계 속에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알린다. 이어 도심 속의 전시관인 일우스페이스를 활성화한다.
한진그룹 관계자는 "한진그룹의 사회봉사단 발족은 '나눔의 정신은 우리 사회의 빛과 소금으로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밑거름'이라는 조양호 회장의 나눔 경영 철학에 따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올 한 해의 화두인 ‘동행’을 필두로 기업과 사회간 상호 신뢰를 형성하고, 사회와의 나눔의 보폭을 한층 더 넓혀나가는 등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황준호 기자 rephw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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