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남구, 의료관광 메카로 거듭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5일 아시아나항공과 업무협약 / 'Medical Gangnam Style' 유튜브 채널 구축 등 해외 홍보에 전력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올해 의료관광객 4만명 유치를 목표로 의료관광 홍보를 위해 발 벗고 나선다.

구는 전 세계에 강남의 의료기술을 널리 알리고 해외관광객에게 의료관광 중심도시 강남에 대한 다양한 시각과 경험을 제공해 보다 많은 외국인 환자의 유치를 위한 홍보를 올해에도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강남구, 아시아나항공, 강남구의료관광협의회 간 업무협약 체결 ▲유튜브용 ‘강남스타일’ 의료관광 동영상 제작 ▲의료관광 특화 상품 개발 등 지역내 의료기관과 힘을 합쳐 해외 홍보에 전력을 다할 예정이다.

우선 5일 오후 3시 강남구청 3층 회의실에서 아시아나항공(사장 윤영두), 강남구의료관광협의회(회장 이병석 강남세브란스병원장)와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구는 이번 MOU 체결로 세계적 수준의 의료진과 2300여개의 병원 인프라를 갖춘 강남구의 의료관광을 세계에 알리고 해외 의료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아시아나항공의 해외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의료 관광협약

의료 관광협약

AD
원본보기 아이콘

협약 내용은 강남구는 해외 환자가 신속하고 안전하게 협력병원에서 치료받을 수 있도록 특화상품 개발에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통한 해외 환자의 신뢰를 확보하게 된다.
또 아시아나항공은 해외 지사망을 통해 강남구의 의료관광 홍보, 해외 의료관광객의 항공요금 할인을 통한 해외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게 된다.

강남구의료관광협회는 회원 병원들로 하여금 아시아나항공을 이용, 입국하는 해외 의료관광객들에게 진료비 할인 등을 제공, 강남구의 의료관광을 활성화하는 데 목적을 두게 된다.

최근 유튜브를 통한 바이럴마케팅 급부상으로 인해 마케팅 방식이 텍스트 위주에서 영상 위주로 바뀌고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건수가 13억5000만뷰가 넘는 등 영상 마케팅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에 구는 강남의 의료관광 홍보도 적은 비용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유튜브를 이용, 해외의료관광객에게 재미있고 흥미롭게 다가가기 위한 유튜브용 동영상을 제작,이달초 게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구축하는 유튜브 채널은 ‘Medical Gangnam Style’ 타이틀 아래 협력기관 직원과 헬스코디네이터, 어린이 등이 참여한 ‘강남스타일’ 말 춤 단체 영상과 강남의 우수 의료환경 및 시술영상, 강남의 볼거리, 먹거리 등 강남의 모습을 담고 있다.

구는 이번 동영상을 국어 영어 등 6개 국어로 제작, 국내외 기관 방문, 박람회, 각종 컨벤션 참가시 홍보자료로 활용할 뿐 아니라 의료관광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홍보 마케팅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강남구는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러시아 환자 유치를 위한 동해시 및 DBS크루즈훼리 등과의 업무협약 ▲외국인이 편리하게 의료서비스와 스파 등 제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의료관광 특화상품 개발 ▲해외 의료관광 시장 개척을 위한 러시아 및 인도네시아 의료관광 설명회 개최 등 다양한 시책사업 추진을 통해 해외 환자 유치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강현섭 보건행정과장은 “강남구의 뛰어난 의료 인프라와 아시아나항공의 인프라를 결합한다면 해외 의료관광객 유치에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전했다.

또 "의료관광 1번지에 걸맞는 강남만의 Merit와 진정한 강남스타일을 표현한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려 전 세계 의료관광 실수요자들에게 접근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