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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후, 뉴스 앞세워 새단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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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구글에 밀려 고전을 거듭하고 있는 검색 업체 야후가 뉴스를 전면에 내세우며 새로운 변신을 시도했다.
야후, 뉴스 앞세워 새단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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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씨넷에 따르면 야후의 최고경영자(CEO) 마리사 마이어는 이날 회사 블로그를 통해 "뉴스를 원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홈페이지 디자인을 새롭게 바꿨다"고 밝혔다.

이번 변경은 독자들이 원하는 뉴스를 쉽게 골라볼 수 있도록 한것이 특징이다.
스포츠나 연예 관련 소식을 보고 싶은 독자라면 야후 홈페이지에서 해당 뉴스만을 취사선택해 볼 수 있다. 대부분 검색엔진들이 일정한 구분없이 뉴스를 무차별적으로 공급하거나, 검색창을 통해 뉴스를 고르도록 한 것과 차별화한 것이다.

야후는 초기화면에서부터 국내소식, 스포츠, 연예 등으로 섹션을 나눠 독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마이어 사장은 "(원하는 분야의 뉴스를) 원 없이 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야후는 홈페이지에 소셜미디어의 특성을 가미해 홈페이지 접속한 독자들이 친구들이 올려놓은 뉴스나 기사도 읽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마이어 CEO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 최적화하도록 시스템을 개선했기 때문에 모바일 환경에서 더욱 빛을 발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밖에 야후는 홈페이지 상단에 검색창을 배치한 데 이어 왼편에는 이메일, 뉴스, 금융, 스포츠, 영화, 세상에 이런 일이, 자동차, 쇼핑, 취업 등 별도의 링크 창을 배열했다. 심지어 결혼정보 사이트에 직접 접속할 수 있는 `데이트' 화면도 별도로 뒀다.

오른편 위쪽에는 실시간 상위 검색어 등을 순위별로 따로 모은 창도 배열했다.



김재연 기자 ukebi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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