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늘 결혼 '선예' 속도위반 '질문'에 황급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늘 결혼 '선예' 속도위반 '질문'에 황급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준용 기자]인기 걸그룹 원더걸스의 선예가 오늘(26일) 5세 연상의 캐나다 교포 선교사 제임스 박과 백년가약을 맺는다.

선예는 26일 낮 12시 30분부터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제임스 박과 웨딩마치를 울린다. 결혼식에 앞서 선예는 롯데호텔 사파이어 볼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선예는 “나에게 기쁜 날이기도 하다. 긴장도 된다. 많은 분들이 함께 축하하러 와주셔서 기쁘다. 현역 아이돌 최초로 결혼을 해야겠다는 마음으로 결혼을 하는 것은 아니었다. 하다 보니 그런 수식어를 갖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이어 “먼저 결혼하게 돼 감사하다. 현역 아이돌 그룹으로서 결혼은 처음이지만 다른 아이돌 출신 선배들도 가정 꾸려서 행복한 가정을 이뤘기에 그 분들 따르고 싶다”고 덧붙였다.

선예와 제임스 박은 아이티 봉사활동에서 처음 인연을 맺은 뒤 연인으로 발전했고, 약 3년간의 열애 끝에 결혼하게 됐다. 두 사람은 결혼식을 올린 후 인도양의 유명 휴양지 몰디브로 신혼여행을 떠나며, 신접살림은 캐나다에서 시작한다.
결혼식의 주례는 선예가 다니고 있는 교회의 목사가 맡았다. 2AM 조권은 1, 2부로 나눠서 비공개로 진행되는 결혼식 사회를 본다. 축가는 소속사 대표인 JYP엔터테인먼트 박진영과 소속가수들이 무대를 꾸민다.

선예는 당분간 결혼생활에 주력할 예정이며, 팀 리더의 지위도 계속 가지고 있는다. 또 다른 멤버들은 연기, 프로듀싱, 솔로음반 등 개인 활동에 매진할 예정이다.

다음은 일문일답.

-결혼식 실감은 나는지.

▲ 저에게 기쁜 날이기도 하다. 긴장도 된다. 많은 분들이 함께 축하하러 와주셔서 기쁘다.

- 현역 아이돌 최초로 결혼하는데.

▲ 현역 아이돌 최초로 결혼을 해야겠다는 마음으로 결혼을 하는 것은 아니었다. 하다 보니 그런 수식어를 갖게 됐다. 먼저라서 감사하다. 현역 아이돌 그룹으로서 처음이지만 저보다 먼저 결혼하신 아이돌 출신 선배들도 있다. 그 분들이 행복한 가정을 이뤘기에 나도 행복한 가정을 만들고 싶다.

- 결혼을 결정적으로 하게 된 계기.

▲ 결혼이라는 것은 나에게 앞으로 삶의 살아나가야 할 방향과 목적에 시작점이라고 생각한다. 어린 나이지만 쉽지 않은 경험들을 하면서 어릴 때는 가수라는 꿈을 가지고 무대가 좋아서 꿈을 향해 달려왔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앞으로 나의 삶의 방향을 이렇게 잡아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 후 자연스레 결혼이 그 시작점이 됐다. 결혼은 삶 방향의 시작점이라고 생각한다.

- 첫날밤 계획은?

▲ 특별하게는 없다. 편안하게 쉬는 시간을 가지 않을까 생각된다.

-자녀계획은?

▲ 허락되는 대로 낳고 싶다. 제한을 두는 건 아니지만, 아들 하나 딸 하나 있으면 좋겠다.

- 원더걸스 멤버들의 반응은?

▲ 멤버들이 다 진심으로 축하해주고 축복해줬다. 그만큼 힘을 얻어서 결혼식 진행을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아쉬워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원더걸스의 또 다른 각자의 개인적인 모습들을 보실 수 있는 시간들이 많으실 것 같다. 아쉬워하지만은 않았으면 좋겠다.

-다른 원더걸스 멤버들 중 다음 번 결혼은 누가 먼저 할 것 같나?

▲ 다들 가정에 대한 꿈을 가지고 있어서 누가 먼저 될 것이라는게 쉽지 않은데 혜림이 가장 막내지만 가장 먼저 하지 않을까 하는 것이 내 생각이다. 혜림이는 소박한 꿈을 자 꾸는 친구다. 평소 취미생활도 살고 싶은 집을 그린다거나, 계획표를 짜거나, 현모양처의 모습들을 가지고 있다. 좋은 아내, 엄마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낟.

- 조권이 사회자로 나섰는데?,

▲ 사회 부탁을 했을 때 조권이 자기가 울 것 같다고, 부담된다고 말했다. 마음이 중요한 자리이고 어색하고 경직될 것 같은 분위기가 조권 덕문에 풀릴 것 같다.

- 박진영 대표의 축가?

▲ 이별노래가 많다. 축가를 부탁했을 때 예은 양에게 일임을 했다. JYP 아티스트들이 불러주면 좋을 것 같다라고 생각했는데 어느새 박진영 PD님도 함께하고 계시더라, 해주시면 감사한다. 소속사 대표님이시고 어색하시지 않을까 했는데 감사하게 아티스트와 어울려서 불러주신다고 해서 감사하다.

- 가수로서의 모습은 언제쯤?

▲ 가수라는 직업을 은퇴하는것이 아니기 떄문에 언제라고 확답 드리긴 어렵다. 어떤 모습이라든지 방송 통해서 아니라도 제 목소리가 살아있는 한 노래를 할 것이다. 멀지 않은 날 볼 수 있을 것이다.

- 남편은 어떤사람?

▲ 한 사람, 한 사람을 진심으로 바라보는 마음이 감동이 됐다. 둘째는 아이들을 굉장히 좋아한다. 행복한 가정에 대한 꿈이 있었는데 그런 모습 보면서 좋은 아빠가 될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을 했다.

- 애칭은?

▲ 찐따라고 소개했다. 생각해보니 찐따야 라고 하진 않는다. 특별히 부를 때 쓰는 애칭은 없다.

- 신접살림은?
▲ 부모님이 다 캐나다에 계시고 신랑도 캐나다 출신이라 본집이 캐나다는 . 당연하다고 생각.

- 속도위반은 아닌가?
▲ 아직 내 뱃속에는 생명이 없다. 허락하는 시간에 갖게 되지 않을까.

- 남성 팬들의 미움을 살 걱정은?

▲ 감사하게도 악성댓글에 상처를 받지 않은 편, 신랑님이 민감하신 편이다. 상처받은 모습을 보면 안쓰럽기도 하다. 특별한 경험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든다. 좋게, 좋게 긍정적으로 생각한다.

- 남성팬들에게 한 마디.

▲ 원더걸스는 여성팬들이 많다. 다행히도. 남성팬분들도 진심으로 축복해주시는 분이 많아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아쉬워하시는 분들께는 특별히 드릴 말씀은 없지만 정말로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하다.


Video streaming by Ustream



최준용 기자 cjy@
사진=송재원 기자 sunn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