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겨울방학 청소년 프로그램 참여해볼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로구 자원봉사센터-동별 자치회관, 청소년 겨울방학 프로그램 인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구로구 겨울방학 청소년 프로그램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구로구는 학생들이 겨울방학을 이용해 배우고 체험하는 ‘겨울방학 청소년 자원봉사학교’와 ‘자치회관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구로구 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겨울방학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는 6개의 프로그램에 총 190여명이 참가한다.

환경 보호의 필요성에 대해 배우는 ‘기후변화교육’, 시각장애인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 ‘시각장애체험’, 노인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노인생애체험’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이 마련돼 있다.

각 동 자원봉사캠프에서도 각종 체험활동과 마을가꾸기, 바른생활 캠페인 등 우리동네사랑 청소년 자원봉사를 진행한다.
시각장애인 체험

시각장애인 체험

AD
원본보기 아이콘

그밖에 사회복지시설, 공공기관, 경로당 등에서도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구로구자원봉사센터에서 직접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1365자원봉사포털 홈페이지(http://www.1365.go.kr)를 통해 지난 28일 신청접수를 마쳤으며, 수요처별 청소년자원봉사프로그램은 각 동자원봉사캠프와 해당기관에서 각각 접수 진행 중이다.

각 동별 자치회관에서도 ‘2013년 자치회관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관내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1월말까지 진행되며, 신나는 체험교실, 취미?교양?학습 프로그램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구로2동은 가평 산내들 체험마을을 견학하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아이들은 이곳을 방문해 목공예 배우기, 사륜오토바이타기, 승마체험, 얼음썰매타기 등의 체험프로그램을 즐기고, 농경박물관을 방문해 간접적인 농촌체험도 한다.

구로4동과 고척1동은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잡월드를 방문해 소방서, 인터넷 쇼핑몰, 자동차 디자인, 한의원 등 다양한 공간으로 꾸며진 곳에서 간접적인 직업체험을 하게 된다.

이 외도 구로5동은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아이들의 학습을 지도하는 공부방을 운영하고, 개봉1동은 상암동의 디지털 파빌리온 체험학습장을 방문해 미래의 디지털 세계를 만나는 프로그램 등 각 동별로 1~3개씩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구로구 자원봉사센터 860-2532, 2943. 1365 자원봉사포털 홈페이지 (http://www.1365.go.kr)

구로구 자치행정과 ☎860-3359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