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겨울철 건강 지켜주는 생활가전 뭐 있을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이번 주말부터 또다시 한파가 몰아칠 것으로 예상되면서 쌀쌀한 날씨 속 위생을 지켜주는 생활가전이 인기를 끌 전망이다. 비데 사용으로 위생을 지키고 미세먼지와 건조한 실내공기를 잡아 감기예방에 효과적인 제품들을 소개한다.

▲ 지멘스의 '에코청소기 Z6'

▲ 지멘스의 '에코청소기 Z6'

원본보기 아이콘
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집안 환기가 어려운 겨울철, 자주 청소하기 어려운 침구류에는 집먼지 진드기와 세균이 번식하기 쉽다. 이에 독일 가전 브랜드 지멘스는 강력한 모터와 청정 시스템을 갖춘 에코청소기 Z6 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청소기로 한번 흡입된 공기를 에어로다이나믹 시스템을 통해 모터 밖으로 새지 않게 도와준다. 사측 관계자는 "미세먼지는 물론 곰팡이, 박테리아 등의 0.3 마이크론 미세입자를 99.9%까지 걸러내기 때문에 겨울철 위생관리에 효과적이다"고 설명한다.

건조해진 실내공기는 감기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실내의 적정습도(50~60%)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다. 위니아 만도가 최근 출시한 공기청정기 ‘에어워셔 프리미엄 디럭스’는 자연 필터인 물의 흡착력을 이용해 건조하고 오염된 공기를 흡입해 물로 씻어 집 안 구석구석 일정한 습도를 유지시켜준다. 플라즈마 시스템이 공기 중에 떠다니는 각종 세균과 먼지를 제거하고 독감 바이러스 유발물질을 99%까지 박멸해 쾌적하고 맑게 실내 공기를 관리할 수 있다는 게 위니아의 설명이다.

▲ 로얄&컴퍼니의 위생비데 ‘HD(Hidden Display)'

▲ 로얄&컴퍼니의 위생비데 ‘HD(Hidden Display)'

원본보기 아이콘
욕실용품 전문기업 로얄&컴퍼니(대표 박종욱)는 최근 겨울철에도 따뜻하고 건강한 욕실 사용을 도와주는 ‘HD(Hidden Display)’ 비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연속 온수기능과 최대 40도까지 설정이 가능한 4단계 온도 조절 기능을 통해 항문 주위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준다. 또한 항균 처리된 2 in 1 은나노 노즐을 적용해 세균이 잘 번식하지 못하도록 제작해 소비자들의 위생 걱정을 덜었다는 업계의 평이다.
업계 관계자는 "날씨가 추워지면서, 건강과 실내 위생관리를 위한 생활가전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겨울철은 면역력이 떨어져 질병에 걸리기 쉬운 만큼, 건강기능을 탑재한 생활가전을 잘 활용한다면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ljm101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