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파르나스호텔, 3년 연속 친환경인증 '얼스체크 실버'획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전 세계적 환경 벤치마킹 프로그램인 얼스체크에서 국내 및 호텔업계 최초로 3년 연속 실버 레벨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얼스체크는 환경 증명서를 발급하고 있는 세계적 환경자문기관인 ‘EC3 글로벌’가 관리하고 있다. 얼스체크 실버 레벨을 5년간 유지해야 골드 레벨 획득이 가능하며 한국에서는 골드 레벨을 발급받은 곳이 없는 상태다.
파르나스호텔 측은 1989년도에 에너지 환경 위원회를 결성한 이래 다양한 환경 정책 수립 및 환경 활동을 실행하고 있는 것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양 호텔은 모든 객실에 그린카드를 비치해 고객이 원할 때에만 시트와 타올을 교체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관리를 통한 폐자원의 재활용에 힘쓰고, 호텔에서 배출되는 모든 음식물 쓰레기를 농장으로 보내 퇴비로 쓰여지도록 해 환경오염물질의 발생을 최소화하고 있다.

이외에도 중수도 설치를 운영해 물 절약 모범 호텔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서울시와 자발적 협약을 체결해 에너지 절약 및 온실 가스 배출 감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또한 2007년부터는 탄소 마일리지제도 참여를 통해 2009년도 강남구에서 우수 업체로 수상을 받기도 했으며 2012년에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녹색경영 우수 사례로 뽑히기도 했다.
송홍섭 파르나스호텔 대표는 "3년 연속 실버 레벨을 획득하기 위한 전사적인 노력이 성과를 내어 기쁘다"며 "한국을 대표하는 친환경 호텔로써의 의무와 책임을 다할 것이며 추후 국내 최초 골드 레벨 획득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