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청룡영화상]'여우주연상' 임수정 "정말 상상도 못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청룡영화상]'여우주연상' 임수정 "정말 상상도 못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금준 기자] 배우 임수정이 '여우주연상'을 품에 안았다. 상상도 못한 일에 입이 떡 벌어지고 말았다.

임수정은 30일 오후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33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에 참석해 여우주연상을 품에 안았다. 그는 앞서 영화 '내 아내의 모든 것'에서 연정인 역을 맡아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무대에 오른 임수정은 말문을 쉽게 열지 못했다. 그만큼 의외의 수상이었다. 그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후보로 오른 것만으로도 감사하게 생각하고 즐겁게 있다 가야지라는 생각을 했다. 수상 소감도 준비하지 못했다"고 털어놨다.

이어 임수정은 "민 감독님과 배우들이 어느 누구보다도 상을 받기를 원했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덕분에 사랑스럽게 연기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영화사와 소속사 식구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끝으로 그는 "앞으로 더 많은 것을 보여줄 수 있는 한국의 여배우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다짐했다.
배우 김혜수와 유준상이 공동 사회를 맡아 진행된 이번 '청룡영화상' 시상식에는 최근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스타들이 참석해 레드카펫을 수놓았다. 이들은 환한 얼굴로 취재진의 뜨거운 플래시 세례를 받으며 축제에 참석했다.

1부에서는 가수 김범수와 박정현이 등장해 '하얀거울'로 축하 무대를 선사했다. 두 사람은 환상적인 하모니를 선사하며 시상식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관객들은 뜨거운 박수와 환호로 이들의 노래에 화답했다.

2부의 무대에는 장기하와 얼굴들이 올라 '풍문으로 들었소'를 열창했다. 특히 장기하는 관객석에 뛰어 들어, 의자에 올라 노래를 부르는 깜짝 퍼포먼스를 펼쳐 눈길을 사로잡았다.

한편 '청룡영화상'은 한국영화의 질적 향상과 국내 영화산업의 진흥발전을 돕기 위해 1963년 제정된 상이다. 특히 올해는 전문 심사위원들과 영화 팬들의 한 표가 똑같이 수상 결과에 반영되는 새로운 방식을 접목, 공정성과 투명성을 더했다.

이하, '제33회 청룡영화상' 수상자(작)

▲ 최우수 작품상=피에타(감독 김기덕)
▲ 감독상=정지영(부러진 화살)
▲ 남우주연상=최민식(범죄와의 전쟁:나쁜놈들 전성시대)
▲ 여우주연상=임수정(내 아내의 모든 것)
▲ 남우조연상=류승룡(내 아내의 모든 것)
▲ 여우조연상=문정희(연가시)
▲ 신인남우상=조정석(건축학개론)
▲ 신인여우상=김고은(은교)
▲ 신인감독상=김홍선(공모자들)
▲ 촬영상=김태경(은교)
▲ 조명상=홍승철(은교)
▲ 음악상=조영욱(범죄와의 전쟁:나쁜놈들 전성시대)
▲ 미술상=오흥석(광해, 왕이 된 남자)
▲ 기술상=유상섭, 정윤헌(도둑들)
▲ 각본상=윤종빈(범죄와의 전쟁:나쁜놈들 전성시대)
▲ 최다관객상=도둑들(1298만 2573명)
▲ 청정원단편영화상=밤(감독 강원)
▲ 청정원인기스타상=하정우, 김수현, 공효진, 배수지



이금준 기자 music@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