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세 첫 날…朴은 외가로, 文은 친가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근혜, 현충원 참배 뒤 충청권 방문 '화합강조'
문재인, 지하철 유세 뒤 경남행 '서민후보 강조'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이민우 기자] 대선을 22일 앞둔 27일.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후보와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후보가 전략 지역 공략에 나섰다. 박 후보는 현충원을 참배한 뒤 충청권을 들렀고, 문 후보는 고향인 부산을 찾아 대선 승리를 다짐했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첫 공식 일정으로 서울 동작구 국립현충원을 찾았다. 그는 방명록에 "책임있는 변화로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겠습니다"라고 적었다. 대선후보로 등록하면서 밝힌 각오를 호국영령과 순국선열 앞에서 재차 다짐한 것이다. 박 후보는 "정치를 하기 전부터 오늘 이 자리에 서기까지 국민 여러분께 정말 많은 은혜를 입었다"면서"위기와 어려움이 있을 때 저를 믿어준 국민의 은혜에 꼭 보답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유세 첫 날…朴은 외가로, 文은 친가로
AD
원본보기 아이콘

박 후보는 곧바로 KTX를 타고 첫 유세지인 대전역으로 향했다. 박 후보는 국민대통합을 강조하기 위해 전국 16개 시ㆍ도에서 가져온 흙과 물을 섞는 상징의식을 가진 뒤 연설에 나섰다. 충청권에 기반을 둔 이회창 전 자유선진당 대표의 찬조연설도 이어졌다. 또 대전 유세는 국내 선거유세 사상 처음으로 서울, 부산, 광주를 인터넷 생방송으로 연결해 진행된다. 새누리당은 이를 통해 통합과 소통의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박 후보는 이어 세종시를 찾아 박빙 승부가 펼쳐질 충청 지역의 주도권 잡기에 나섰다. 세종시를 지켜온 원칙과 소신을 강조하며 세종시를 지켜갈 인물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오후에는 어느 한 지역도 소외되는 곳이 없는 '그물망 유세'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공주ㆍ군산ㆍ익산ㆍ전주 등 9개 도시, 10곳에서 유세를 펼치면서 빡빡한 1박 2일 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동시에 서울ㆍ부산ㆍ광주에서는 정몽준 공동선대위원장, 김무성 총괄선대본부장, 황우여 공동선대위원장이 각각 지원 유세를 펼쳤다.

문 후보는 지하철에서 공식 유세를 시작하면서 서민후보의 상징성을 부각시켰다. 문 후보는 이날 아침 지하철을 타고 이동하면서 출근중인 50대 남성, 20대 임용고시 준비생 등을 만나면서 시민들의 어려운 점을 전해 들었다. 문 후보는 "아침 일찍부터 출근하시는 분이 참 많다. 일자리, 경제 살리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다들 말씀하신다"며 "시민들의 목소리를 잘 간직하고 끝까지 국민들의 뜻을 살려나가는 정치를 해내겠다"고 강조했다.
문 후보측 진성준 대변인은 "문 후보는 지하철에서 국민의 목소리를 먼저 듣는 경청유세, 소통유세로 첫 일정을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부산으로 자리를 옮긴 문 후보는 부산 사상구 괘법동 부산 서부터미널 앞에서 부산 시민들을 만나 유세를 펼쳤다. 문 후보는 "부산에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바꾸는 위대한 승리의 첫걸음을 시작한다"며 "새로운 정치를 통해서 경제민주화 복지국가 이 새시대를 여는 첫 대통령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안 후보가 이루고자 했던 새정치의 꿈을 이루겠다며 안 후보 지지층을 보듬었고, 새누리당과 박 후보, 이명박정권의 정책에 대해서는 조목조목 반박하면서 스스로의 정책을 부각시켰다.

문 후보는 이날 부산 방문에 이어 창원에서 유세를 펼쳤고, 오후에는 서울 광화문으로 이동해 부인 김정숙씨와 손학규 민주당 상임고문 등과 함께 세몰이에 나설 예정이다.



이윤재 기자 gal-run@
이민우 기자 mwle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