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25일까지 PB우유 11종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31.0% 증가했다.
NB상품 보다 100원 가량 저렴한 200ml PB가공우유 3종(딸기ㆍ초콜릿커피)과 PB흰우유 판매도 전년 대비 각각 34.2%, 27.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흰우유는 제품간 차별성이 거의 없는 품목이기 때문에 가격이 소비자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친다"며 "이런 이유로 올해 대용량 PB흰우유 판매 증가율이 NB상품 보다 5배 가량 높은 추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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