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내 차, 이게 제일 맘에 안들어" 1위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한번 선택으로 짧게는 몇 개월, 길게는 10년 이상 타는 자동차. 그만큼 심혈을 기울여 고르고 또 골랐지만 시간이 지나면 아쉬운 부분이 생기기 마련이다. 운전자들은 현재 자신의 자동차에서 어떤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지 않을까?

중고차사이트 카즈가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운전자의 50%가 지금 차의 '성능'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답했다. 차량이 노후할 수록 발견되는 주행 시 힘이 약해지는 부분이나, 커지는 소음, 강해지는 진동 등이 대표적이다.
2위는 ‘연비’로 전체의 31%가 선택했다. 지속적인 고유가속에 다수의 운전자가 낮은 연비효율에 따른 주유비 부담을 크게 느끼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내 차가 '흔해서'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답변은 12%로 3위에 올랐다. 카즈 관계자는 "국산차 시장은 차종별 경쟁모델이 많아야 4~5대일 정도로 선택이 한정돼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그렇다 보니 똑같은 차와 마주치는 일은 익숙할 정도"라고 말했다. 이는 최근 가격을 내린 다양한 수입차들이 등장하면서, 남다른 디자인을 원하는 운전자들이 많아 진 것으로 풀이할 수 있다.

반면, 외관에 대한 불만은 크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선택한 이는 6%로, 디자인이 너무 무난하거나 반대로 강렬한 외관디자인에 끌려 구입했지만, 너무 튀어 오히려 질려버린 경우를 예로 들 수 있다.
'색상'을 불만족 부분으로 고른 응답자는 전무했다. 색상의 경우 성능과 경제성보다는 운전자의 취향에 영향을 받는 만큼, 시간과 상황에 따라 불만의 원인이 되기는 어려운 요소로 분석된다.

카즈 관계자는 "예전에는 차량에 마음에 들지 않는 요소가 있어도 오래 타는 것이 대세였다면 최근에는 차량 교체 주기가 점점 더 짧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