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일정 속에서 여러 일을 하다보면 철저하게 시간 관리를 해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직무 동영상 사이트 휴넷 상상마루(http://sangsang.hunet.co.kr)와 함께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현명한 시간 관리법을 알아본다.
◆우선 순위를 잘 결정하라= 할 일을 정리했다고 해서 모든 일을 동시에 처리할 수는 없다. 업무를 처리하는 데 얼마나 시간이 걸릴지, 대기 시간을 고민해 업무 우선 순위를 조정해야 한다.
◆일을 빠른 시간 내에 처리하자= 어느 정도 경험과 노하우가 쌓이면 업무를 빨리 처리할 수 있다. 그러나 쉽게 습득되지 않으니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 데이터를 쉽게 관리하고 과거 진행했던 프로젝트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는 등 빠른 업무처리를 위한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할 필요가 있다.
◆못한다고 말할 수 있어야 한다= 일이 동시다발적으로 생겨나면 다 처리하기란 불가능하다. 정해진 시간 내 업무를 완료하지 못할 경우 상급자에게 조정 요청을 한다. 이 때 무조건 못한다고 말하는 것은 절대 금물이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업무와 다른 업무와의 우선 순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근거를 대 설득력 있게 전달해야 한다.
박혜정 기자 par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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