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싸이 요새 '소식' 좀 뜸하더니 해외서 '돌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싸이 요새 '소식' 좀 뜸하더니 해외서 '돌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준용 기자]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8억 건을 돌파했다. 유튜브 역대 '가장 많이 본 동영상' 차트 2위다.

지난 7월 15일 공개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24일 오전 8억 47만 건을 기록하며 대기록을 다시 한 번 세웠다. 이는 4개월 만에 세운 대기록이다.
지난 2일 '강남스타일'은 팝스타 제니퍼 로페즈의 '온 더 플로어(On the Floor)' 뮤직비디오를 제치고 유튜브에서 역대 최다 조회수 2위에 올랐다. 현재 1위는 저스틴 비버의 '베이비(Baby)' 뮤직비디오로 8억 344만 건의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싸이의 이번 8억 뷰 돌파는 빌보드 싱글차트 ‘핫100’ 1위 못지않은 의미를 담고 있는 기록이다. 8억 뷰는 놀라운 수치의 조회 수이기도 하지만, 올해 전 세계에 불어 닥친 ‘강남스타일’의 열기가 얼마나 대단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다. 또 싸이 개인은 물론더 나아가 한국을 전세계에 알렸다는 긍정적인 의미도 남겼다.

뿐만 아니라 이번 기록은 음악 그 자체로 K팝이 세계 시장에서 충분히 승산이 있다는 사실을 입증했다. 더 중요한 것은 이번 기록이 현재 진행형이라는 사실이다. ‘강남스타일’은 현재 빠른 상승세를 타고 있기 때문에 저스틴 비버의 기록을 따라 잡는 건 시간문제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단순히 ‘반짝 인기’가 아닌 ‘제2의 강남스타일’이 나올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한편 싸이는 지난 9월 미국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VMA)에 참석하고, 이번 달 11일에는 독일에서 열린 MTV 유럽 뮤직 어워드(EMA)서 베스트 비디오상을 수상해 국제적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싸이는 이번 AMA 뉴미디어상까지 추가하며 해외 인기의 행보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음악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최준용 기자 cjy@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