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광고 이후 10월 매출액 20억원에 달해
22일 시장 조사기관 AC닐슨에 따르면 신라면블랙컵은 싸이를 모델로 한 광고가 10월 13일 시작된 이후 10월 매출액이 20억원에 달했다. 지난 9월 매출 15억원대에 비하면 30% 이상 증가한 것이다.
미국에서도 싸이 효과는 계속되고 있다. 11월 12일부터 한인방송을 중심으로 싸이 광고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자 미국 LA공장에서 생산된 신라면 블랙 및 신라면블랙컵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농심은 설명했다.
농심 아메리카 관계자는 "미국에서 싸이의 인기는 상상을 초월하는 정도"라며 "싸이 광고가 방영되자 짧은 기간에 폭발적인 반응이 나타나고 있으며 신라면블랙의 11월 매출이 크게 늘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올 1월부터 10월까지 컵라면 누적 매출액은 약 4850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 약 4640억원에 비해 4.5% 성장했다. 봉지면은 같은 기간 약 1조 6백원으로 작년보다 1.6% 늘어났다.
이현주 기자 ecolh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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