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꽃보다 아름다운 신부'위한 체크리스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내년 봄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들은 벌써 결혼 준비에 한창이다. 대부분 식장 예약과 내집 마련을 제외한 본격적인 결혼 준비는 6개월 전에 시작되기 때문이다.

특히 지난 4,5월에 음력 주기로 윤달이 겹쳐 예식이 저조했기 때문에 하반기로 밀린 결혼식이 내년 봄까지 이어져 더욱 많은 결혼식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바쁜 와중에도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신부들이 관심을 갖는 것이 바로 외모 관리다. 결혼이라는 인생의 큰 관문을 통과하는 중요한 예식을 앞두고 '꽃보다 아름다운 신부'가 되길 원하는 것이 여성의 심리이기 때문이다.

결혼식에 앞서 웨딩촬영부터 혼수준비까지 준비할 것이 많지만 미리 외모 관리를 위한 계획을 세워 실행 시기를 꼼꼼히 체크해 진행한다면 일생에 한 번뿐인 결혼식 날 하객들에게 가장 아름다운 모습으로 기억될 것이다. 예비신부들이 효과적으로 외모 관리를 할 수 있도록 기간별로 준비하는 뷰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4개월 전…볼륨있는 페이스 라인 만들기
일반적으로 웨딩촬영은 본식 3-4개월 전에 진행되는데, 이 웨딩촬영 전에 볼륨감 있는 페이스 라인을 만들면 어느 각도에서도 아름다운 신부로 촬영될 수 있다. 얼굴에 볼륨감을 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바로 프티 시술이다.

특히 시술 후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 없는 히알루론산 필러 시술은 안전하면서도 전체 얼굴에 적용할 수 있어 전반적인 페이스 라인 관리에 탁월한 시술로 꼽힌다.

최호성 전문의(유앤아이여성의원 원장)는 "히알루론산 필러 시술은 이마, 광대 등 광범위한 부위는 물론 눈 밑 애교, 코끝 등 정밀부위 시술에도 모두 적용 가능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얼굴 윤곽선 개선을 원하는 예비신부들이 선호하는 시술"이라고 밝혔다.

대표적인 히알루론산 필러 '퍼펙타'는 특허 받은 e-BRID 구조로 히알루론산 입자를 삼각형 형태로 결합시켜 볼륨감이 뛰어나며 지속력이 길다.

히알루론산 변형을 1% 미만으로 최소화하여 안전한 '퍼펙타'는 점성이 높고 필러 주입 시 주사바늘을 부드럽게 통과하기 때문에 의사나 시술 받는 이가 원하는 라인을 구현할 수 있어 아름다운 얼굴선을 만들 수 있다. '퍼펙타'는 입자크기 별로 '퍼펙타 덤, 퍼펙타 덤 딥, 퍼펙타 덤 서브스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원산지인 프랑스는 물론 전세계 70여국에서 사랑받고 있다.

◆5주 전…매끈하고 건강한 피부 만들기

결혼 준비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가장 먼저 드러나는 부위가 피부인데, 트러블이 생기거나 탄력이 저하될 수 있어 적극적으로 관리해야 결혼식까지 건강하고 매끈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들은 바쁜 일정으로 1회 시술로도 효과가 크게 드러나는 피부과 시술을 선호하는데, 대표적인 것이 프락셀 등 피부에 자극을 주어 재생을 유도하는 시술이다. 이러한 시술은 피부 재생주기를 고려하여 결혼식 5주 전에는 받아야 당일에 매끈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주의할 점은 시술 받은 후 애프터 케어 전문 화장품을 통해 꼼꼼한 재생 관리를 병행해야 최상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점이다. 시술 직후 민감해진 피부가 빠르게 개선되고 스스로 재생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하기 때문이다.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이지듀'는 피부과 애프터 케어에 특화된 화장품으로 우리 몸 속에서 피부 상피세포를 재생하는 성분인 EGF를 함유하여 피부과 시술 직후 보호막이 얇아진 피부를 개선하는데 탁월하다.

특히 '이지듀'에 들어있는 EGF는 대웅제약이 세계 최초로 의약품화에 성공한 DW EGF와 같은 성분으로, 농도와 순도가 높고 활성화가 뛰어나다. 대표 제품인 '이지듀 EGF 리페어 컨트롤'에는 DW EGF 성분이 화장품 기준 국내 최대 용량인 1만ng/ml 함유되어 피부 속부터 빠르게 개선된다.

◆3일 전…등, 데콜테 라인까지 아름답게

막바지 결혼 준비에 한창일 예비신부가 간과할 수 있는 부분이 바디 케어다. 평소에 잘 드러나지 않는 등 부위와 목부터 쇄골, 가슴, 어깨를 잇는 데콜테 라인은 웨딩드레스에 따라 부각될 수 있어 관리가 필요하다.

결혼식 직전 1회만 받는 마사지라면 영양 공급과 근육 이완을 고려했을 때 3일 전이 가장 효과적이다. 또한 사전에 자신에게 맞는 마사지나 스파 브랜드를 알아보고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

이와 관련, 최근 스파 브랜드들은 웨딩 전문 케어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그랜드힐튼호텔의 스파 '라 끄리닉 드 파리'는 웨딩패키지를 통해 바디와 페이셜 관리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한국 전통 테라피와 유럽 전통 테라피의 장점을 조화시킨 퓨전 스파를 지향하는 '라 끄리닉 드 파리'는 25년 전통을 가진 스파 브랜드로, 사전 상담을 통해 신부의 피부 상태를 고려해 맞춤 케어를 실시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