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시청 복사기 임대료, 배보다 배꼽이 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성호 ]
김민종 시의원 “복사기 관련 약 2억원 혈세 낭비”
광주광역시 복사기 임대 이면계약 의혹 감사 요청


광주광역시의회 김민종 의원(광산 4)은 지난 19일 행정사무감사에서 “2010년 복사기 임대사업이 계약상 문제가 있다”며 “광주시 감사관실에서 철저히 감사해 줄 것을 요청했다”고 20일 밝혔다.
김 의원에 따르면 광주시는 2010년 3월 광주시본청 및 사업소의 복사기 임대를 위해 지역제한 경쟁입찰로 단가계약으로 A 상사와 복사기의 임차기간을 1년으로 하고, 1년씩 2회 연장이 가능한 복사기임대계약을 체결했다.

광주시청 및 사업소에서는 2012년 10월말 현재 복사기 173대에 프린터 기능추가 164대, 팩스 8대, 스캐너 92대로 월 950만원의 임대료를 지출하고 있다.

김 의원은 “당초 만료계약시점이 명확한 상황에서 굳이 공고기간을 5일로 하는 긴급 발주를 할 필요가 없었다”며 “계약을 위한 공고과정부터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광주시가 김민종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낙찰된 업체는 2007년 3월부터 2010년 3월까지 3년 동안 중속복사기 5만1000원, 고속복사기 5만9000원에 낙찰 받아 임대사업을 한 업체로 광주시가 제시한 기초금액의 17.5%인 3만2500원으로 전년도 급액보다도 낮은 금액으로 또다시 낙찰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문제는 이 업체가 경쟁업체에 비해 현저히 낮은 금액으로 낙찰 받은 데다 이윤을 남기기 위해 부당한 추가사용료를 받고 있다는 것이다.

김 의원은 “현재 사용중인 복사기 프린터 네트워크(MIC)는 최근 생산되는 복사기에 옵션에 포함된 기능으로, 별도의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았음에도 광주시는 임대업체에 월4만4000원의 추가요금을 지불하고 있다”면서 “이는 연간 8659만원으로 3년이면 약2억6000만원의 혈세가 낭비되는 꼴”이라고 말했다.

또 김 의원은 “복사기의 가격은 약 150만원 선이며 프린터 기능의 옵션은 약 35만 원선에서 판매되는 물품”이라며 “주계약인 복사기의 임대료는 3만400원 비해 부가서비스인 네트워크 프린터 기능은 본 계약보다 더 높은 4만4000원을 지급하는 것이 문제다”며 강하게 질타했다.

한편 광주시 관계자는 “추가요금에 대해 협상이나 협의를 하지 않았으며, 추가기능 사용은 복사기를 사용하는 부서에서 결정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박성호 기자 sungho310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