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골든벨 울릴 주인공 누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북구, 23일 오후 2시 강북구청 대강당에서 ‘활력 있는 직장 만들기를 위한 도전 골든벨 대회’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문제가 남느냐, 내가 남느냐! 골든벨을 울리기 위한 강북구 직원들의 유쾌한 도전이 시작된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오는 23일 오후 2시 강북구청 대강당에서 구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활력 있는 직장 만들기를 위한 도전 골든벨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퀴즈 풀이를 통해 업무에 필요한 지식을 넓히고 직원 상호간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구민에게 봉사하는 활력 있고 건강한 직장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에는 구청 47개 과에서 각 과별로 나이 차이가 10살 이상 나는 직원 2명으로 구성된 47개 팀과 자율참여팀 28개 팀 등 총 75개 팀(2인 1조)이 참여해 구정 관련 업무상식, 청렴 관련 문제, 우리말 상식, 난센스 퀴즈 등 다양한 주제로 문제풀이를 하게 된다.
도전골든벨

도전골든벨

AD
원본보기 아이콘

문제는 난센스 퀴즈를 통해 긴장감을 해소하는 몸풀기 게임을 시작으로 1차 O/X 문제 풀이, 2차 객관식 문제 풀이, 3차 주관식 문제 풀이를 통해 6팀을 선발, 4차로 주관식인 명예의 전당을 통해 최후의 승자 1팀을 선발한다.

문제 풀이를 통해 최후의 승자로 선발된 팀에는 30만원, 우수 2팀에게는 각 20만원, 장려 3팀에게는 각 15만원씩 총 115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강북구는 올해 활력 있는 직장문화 만들기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해 왔다.

지난 5월 ‘최고 동안 직원을 찾아라’라는 이벤트 주제로 직원들의 투표를 통해 20~30대, 40대, 50대 등 각 연령대 별로 실제 나이보다 가장 어려보이는 직원 1명씩을 선정해 시상금을 지급했다.

또 9월 ‘이보다 더 푸짐할 수 없다’를 주제로 직원 1인당 5000원 한도 내에서 가장 많은 종류의 음식으로 가장 푸짐하고 건전하게 회식을 한 6개 팀을 선발해 시상한 바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