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安측 "文, 내부 구태정치 진단 정확히 하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안철수 무소속 대선후보 측은 15일 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를 향해 "캠프와 당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에 대해서 정확히 진단하고 거기에 대해 상황을 살펴야 한다"고 말했다.

송호창 공동선대본부장은 이날 오전 서울 공평동 캠프에서 브리핑을 열고 "문 후보 측에서 터무니없는 얘기들이 계속 만들어지고, 조직적으로 반복·유포되고 있다"면서 "이렇게 구태정치의 모습을 다시 보여주는 것은 문 후보와 전혀 어울리지 않는 방법"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송 본부장은 또 문 후보 캠프와 민주당 관계자들에게도 "민주당이 우리 민주주의 역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는데 언제부터 이렇게 스스로 변화하지 않고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게 됐는지 모르겠다"며 자성을 촉구했다.

이어 송 본부장은 "변화하려는 의지와 모습을 지금 단일화 과정에서 국민들에게 보여드리지 못하면 어떤 방식으로 단일화가 돼도, 누가 단일 후보가 돼도 대선에서 이길 수 없다"고 강조했다.

브리핑 후 이어진 질의응답에서 기자들이 '문 후보가 방금 사과를 했는데 받아들일 의사가 없는지' 묻자 "문 후보의 발언을 보니 '만약 그런 상황이 있었다면'이라는 식으로 말씀하셨더라"며 "그래서 문 후보께서 현재 일어나고 있는 상황을 파악하지 못하신 게 아닌가 생각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송 본부장은 "지금 사과보다 어떤 식으로든 단일화 과정에서 우리가 스스로 변신·혁신하겠다는 모습을 국민들께 보여주는 게 중요하다"며 "결과보다는 과정이 정말 진정성을 갖고 있어야만 국민들의 지지를 받을 수 있다"고 호소했다.

한편 안 후보는 송 본부장의 브리핑 직전 캠프에서 "문 후보 측에 깊은 실망을 느꼈다"며 "과정보다 결과에만 연연하고 이것을 경쟁으로 생각한다면 그 결과로 이기는 후보는 대선승리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오종탁 기자 ta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