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란 놈, 빨간 놈···악어백에도 단풍 들었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콴펜 악어가죽백

콴펜 악어가죽백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악어가죽은 특유의 패턴과 광택, 강하면서도 부드러운 질감이 매력적이다. 이런 악어가죽은 명품백 중에서도 '다이아몬드'라 불릴 정도로 잡화부문에서는 특별한 소재다. 악어가죽백은 가격적인 부담이 있기 때문에 한 개를 사더라도 제대로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디자인과 브랜드만 보고 충동적으로 구매하기 보다는 나에게 잘 맞고 오래 들 수 있는 악어백을 고르는 것이 좋다.

◆좋은 악어백 고르는법= 악어의 가장 아름다운 부분은 중앙 복부 부분(Center Cut)이다. 핸드백의 앞, 뒤 그리고 옆면까지 모두 복부 가죽을 사용했다면 가치가 높은 악어 핸드백이라고 할 수 있다.
악어는 사나운 짐승이므로 양식 기간 중 서로 싸우다가 상처를 입는 경우가 흔하다. 흉터나 흠집이 적고 작을수록 좋은 등급의 가죽에 속한다. 악어가죽 등급은 최고 1등급에서 5등급까지 있으며, 가치가 높은 악어 핸드백은 1등급 가죽을 사용한다.

악어가죽은 다른 피혁과는 달리 염색과정이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색상이 깊숙이 진하게 흡수된 상태에서 선명하고 얼룩이 없어야 좋은 색상이라고 할 수 있다. 무광의 마감처리가 유광보다 많은 작업을 요한다.

악어가죽은 강한 면과 부드러운 면을 모두 가지고 있다. 처지지 않고 곧게 서 있으면서도 그 부드러움을 잃지 않아야 좋은 가죽으로 제작한 핸드백이라 할 수 있다. 부드러움과 탄력이 있으면서 핸드백도 가벼우면 상당한 기술로 만들어진 가치 높은 악어 핸드백이다.
콴펜 미니쉘라

콴펜 미니쉘라

원본보기 아이콘

악어가죽의 모서리면을 잉크 소재로 깔끔하게 칠해 마무리 하는 것은 고도의 기술로 숙련된 기술자만이 가능하다. 잉크 처리가 가죽과 같은 색상으로 말끔한 처리가 많이 돼 있을수록 가치가 높다.
같은 디자인의 핸드백이라 하더라도 접어 박은 것과 잉크로 마무리 된 것은 느낌과 가격, 그리고 가치성에 차이를 준다.

악어가죽은 습한 곳과 온도가 높은 곳은 피해야 한다. 특히 물과 같은 액체는 광을 사라지게 하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해야 하며 부드럽고 마른 천으로 가볍게 닦아준다.

문지르기 보다는 가볍게 톡톡 두들기는 정도여야 한다. 관리시에는 가급적 AS 과정을 거치는 것이 좋으며, 악어피혁 전용 크림제를 사용해 손질을 해도 좋다.
콴펜 악어가죽 액세서리

콴펜 악어가죽 액세서리

원본보기 아이콘

◆남다른 악어 핸드백의 매력= 핸드백 가죽 소재는 소, 면양, 돼지, 사슴 순록 등의 진피(가죽이 되는 주요부분)부분으로 만들어진다.

큰 동물(소, 말, 버팔로)의 생가죽은 '하이드'라고 부르며 더 작은 동물(면양, 염소, 돼지)의 가죽은 '스킨'이라고 부른다.

이런 일반적 가죽의 최고의 품질은 엉덩이 부분이며, 작은 스킨은 부분으로 나뉘지 않고 전체를 함께하는 공정을 거친다.

일반 가죽은 송아지, 소, 양, 돈피, 사슴가죽 등 여러 가지 가죽을 사용해 각 공정을 거치며 가공 방법별로 구분된다.

악어가죽은 다른 가죽과는 달리 악어가죽만의 특유의 패턴과 광택 그리고 강하면서도 부드러운 복부 가죽이 악어만의 매력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런 악어가죽은 다이아몬드와 비교하기도 한다.

악어의 종류는 다양하다. 크게 '앨리게이터(Alligator)'와 '크로커다일(Crocodile)'등으로 나뉘어지지만 현재 브랜드 등에서 선호하고 있는 가죽은 나일 악어(Nile Crododile)와 북미 악어(American Alligator)다.
콴펜 악어가죽 클러치

콴펜 악어가죽 클러치

원본보기 아이콘

앨리게이터는 주로 미국 동남부에 있는 악어로서 가죽 패턴의 크기가 비교적 크며, 무늬가 둥글고 중앙복부에서 양쪽 옆(옆라인)으로 갈수록 작고 둥그스름한 무늬로 바뀐다.

크로커다일은 대부분 아프리카 남부 (Nile Crocodile종), 중남미(Caiman 종) 그리고 동남아(Porosus종) 및 호주 북부 (Novaeguinea종)에 서식하는 악어로 특히 나일 악어가죽은 비늘 패턴이 작다.

패턴이 비교적 깔끔하고 규칙적이며 사각형 무늬를 띠고, 중앙에서 옆 라인으로 갈 때 점차적으로 그 비늘 패턴크기가 작아진다. 특히 사각형 무늬 하나하나마다 숨구멍이 있는 것이 크로커다일 가죽의 특징이다.

크로커다일 가죽 중에서도 동남아 바다악어 (Singapore Small Scale)가 가장 귀하고 아름다운 것으로 꼽힌다.

◆콴펜 크로커다일 핸드백의 특징= 최근 악어백 시장에서 가장 '핫'하게 떠오르는 브랜드는 바로 싱가포르 악어백 브랜드 콴펜이다.

콴펜 악어 핸드백은 앞, 뒷면의 스킨모양이 95% 이상 똑같다. 보통 핸드백을 만드는데 한 마리의 악어가 아닌 최소 두 마리 이상의 악어를 요한다.

사람의 지문이 다르듯이 모든 크로커다일 중앙 복부 또한 다르다. 따라서 똑 같은 무늬를 가진 복부가죽을 선별하기 위해서 들이는 시간과 정성 등에 높은 희소가치를 두고 있다.

세계 최고로 손꼽히는 싱가포르 현지에서 제작되는 특별 염색 공정 과정을 거쳐 탄생한 화려한 컬러의 핸드백이 장점이다.

최고의 장인들이 만드는 콴펜 핸드백 양 끝부분의 박음질 개수가 거의 동일하다. 육안으로 쉽게 보이는 정도는 아니지만 그만큼의 정성을 들이는 콴펜만의 우수한 장인정신과 섬세함이 깃들어 있다.

흠집이 없는 최상급 1등급의 크로커다일 가죽을 사용한다. 콴펜 핸드백은 100% 중앙 복부를 사용한다. 포악한 성격의 크로커다일의 매끈하고 흠집 없는 최고의 가죽만 엄선한다.

도금 기술에 있어서 최고로 꼽히는 이태리의 기술을 토대로 만드는 버클장식이 돋보인다. 크로커다일 가죽을 부분으로 잘라 사용하지 않고 통째로 사용한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