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시계획위 심의 시 위락시설 원천적 제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남구, 불법퇴폐업소 규제 내용 강화 내용 건의키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남구(신연희 강남구청장)가 이번에는 불법퇴폐업소 관련 관련 규제 내용을 더욱 강화한다.

신연희 강남구청장

신연희 강남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성매매알선 행위, 카드도박행위 방조 등 퇴폐행위를 조장하는 불법퇴폐 업소를 원칙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규제내용을 강화하도록 관계 기관에 건의, 구 차원에서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통해 그 내용을 강화할 계획이다.
최근 각종 성상납 비리의혹, 불법성매매 행위, 탈세로 이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유흥업소와 성매매장소 제공, 청소년 이성혼숙을 조장하는 중소형 숙박업소, 도박을 방조하는 보드카페 등이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이런 위법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특단의 처방을 내리게 된 것이다.

우선 서울시 도시계획조례 제31조의 ‘심의지역의 신규건축, 건축물 용도변경’에 대한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시 위락시설 용도지정을 제한키로 했다.

또 학교보건법시행령 제3조의 상대정화구역 내에서 학교환경위생정화위원회 심의 시 단란·유흥주점 영업을 제한하도록 강남교육청에 건의, 퇴폐업소 발생을 원천 차단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주거지역 경계로부터 50m이내에 위락시설의 용도지정을 금지하는 지역 범위를 100m로 규제 강화하도록 건의하고, 기존 시행령·조례 개정 전 위락시설로 지정된 건물에 대해서도 신규허가 및 변경을 제한하기로 했다.

아울러 학교출입문으로부터 직선거리 50m이내엔 단란·유흥영업을 제한하는 절대정화구역 범위를 100m로 규제를 강화하도록 교육과학기술부에 건의, 향후 법령 개정 시 필요성을 검토할 예정이라는 회신을 받아 둔 상태이다.

불법퇴폐업소 전담 T/F팀 운영으로 불법퇴폐업소 근절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강남구는 올 9월5일부터 단 1번이라도 성매매행위를 하다가 처벌을 받은 업소에 대해서는 위법행위 적발 시 과징금부과를 하지 않고, 영업정지 처분을 하는 등 행정처분을 강화하고 있다.

또 동일 건물 내에서 동일대표자 명의 등으로 영업장분할(상호명 숫자 나열식 변경 등)하는 경우에도 허가를 제한하고 있다.

김병회 위생과장은 “불법퇴폐 행위 근절을 위한 불법퇴폐업소 전담 T/F팀의 지속적인 단속과 홍보는 물론 법·제도적 차원의 업무개선을 통해 불법 퇴폐영업행위로부터 시민의 쾌적한 주거생활권을 지킴으로써 강남구를 청렴최우수 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