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인터넷진흥원, 수능 앞두고 관련 사이트 집중 모니터링 착수

최종수정 2012.11.05 15:40 기사입력 2012.11.05 15:4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오는 8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5일부터 수능관련 사이트의 침해사고 발생에 대비한 집중 모니터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KISA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후 정답을 제공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www.kice.re.kr)과 EBSi(www.ebsi.co.kr) 홈페이지에 시험일 전후로 많은 수험생들이 접속할 것으로 예상하고 이들 홈페이지들에 대한 악성코드 유포,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 등의 여부를 집중 모니터링하고 침해사고 발생 시 유관기관과 핫라인을 통해 공조해 대응할 계획이다.

또 시험일 전후로 '예상 문제', '수능 정답' 등의 내용으로 설치를 유도하는 악성 앱이 출현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수험생들에게 각별히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이러한 악성 앱은 KISA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 보안 자가점검 앱(무료)인 'S.S Checker'를 통해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해킹, 웜ㆍ바이러스, 개인정보 유출, 불법스팸 등과 관련해 도움이 필요한 경우 국번 없이 118로 전화하면 정보보호 전문가의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김민진 기자 asiakm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