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월의 마지막 밤은 오케스트라와 함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종로구, 오는 31일 ‘2012 대학로 마로니에 음악회’ 개최...마로니에공원 재정비사업의 성공적인 완공 기원 오케스트라 선율을 즐길 수 있는 기회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시월의 마지막 밤 수채화처럼 노랗게 물든 대학로에서 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선율에 젖어보는 건 어떨까.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오는 31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대학로 마로니에공원 왼쪽 소공원(혜화역 2번 출구)에서 세종윈드오케스트라가 함께 하는 ‘2012 대학로 마로니에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지난해 11월 말부터 진행하고 있는 마로니에공원 재정비 사업의 성공적인 완공을 기원하고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후 5시 시작되는 식전 프로그램은 서커스를 코미디화한 퍼포먼스팀 퍼니스트, 댄스마술팀 투승호의 퍼포먼스 공연과 D.I.A(다이아)의 아카펠라 공연으로 구성돼 있다.

이어 오후 7시부터 국내 최고 연주자들로 구성된 세종윈드오케스트라의 연주가 시작된다.
대학로 마로니에공원 음악회

대학로 마로니에공원 음악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연주는 ‘뮤지컬파티’를 주제로 뮤지컬 배우와 협연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오후 8시30분부터 10시까지 10월31일 할로윈데이를 맞아 밴드공연과 함께 하는 할로윈파티‘인디밴드의 밤+할로윈파티’가 펼쳐진다.

젊음의 거리 대학로의 상징인 마로니에 공원은 낡은 모습을 새롭게 바꾸기 위해 지난해 11월 말부터 공사가 진행 중이다.

내년 상반기 중 시민들의 곁에 한 발 더 다가선 모습으로 우리 품으로 다시 돌아올 예정이다.

새롭게 변신하는 마로니에 공원은 인접한 건물들과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경계담장을 허물어 이전의 면적 5800㎡에서 9100㎡가 돼 약 60%가 늘어났다.

또 한전박스 등의 지상 장애물을 지하에 배치하는 등 이 곳을 찾은 사람들이 사소한 불편도 느끼지 않도록 곳곳에 세심한 배려를 더했다.

이 곳은 지난 1975년 서울대학교 문리대학과 법과대학이 관악캠퍼스로 옮긴 뒤 그 자리가 공원으로 조성된 것으로 마로니에 나무는 1929년4월 5일 서울대학교의 전신인 경성제국대학 시절에 심은 것이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이번 공연은 그동안 거리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오케스트라 공연을 가을달빛 아래에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많은 시민들이 찾아주시기 바란다”며 “마로니에 공원을 빨리 시민들의 품으로 되돌려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