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손욱 전 농심 회장 ‘행복나눔 1.2.5’ 특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손 전 회장, 30일 오후 1시30분 노원구민회관서 노원교양대학에서 감사하는 마음 등 스스로 깨닫게 해서 마음을 여는 방법 알려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인생의 목표를 굳이 꼽자면 행복이다. 사람들은 몸과 마음의 평화를 얻으며 매일 즐겁게 살고 싶어한다.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30일 오후 1시30분 노원구민회관에서 손욱 교수의 ‘행복나눔 1.2.5’라는 주제로 교양대학 강연을 연다.
‘행복 나눔 1.2.5’는 1주일에 1가지 좋은 일을 하고, 한 달에 2권의 책을 읽고, 하루에 5가지 감사의 마음을 갖자는 것이다.(1週1善, 1月2讀, 1日5感)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초빙교수인 손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행복한 사회, 행복한 국가가 되기 위한 감사의 실천방법과 소통과 통합, 창조의 조직문화와 리더십에 대해 강연한다.

미국의 유명 TV진행자인 오프라 윈프리가 불행한 어린 시절을 딛고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여성이 된 건 매일 작은 감사 5개를 일기에 적었던 것에서 가능했다고 한다.
손욱 전 농심 회장 강연 포스터

손욱 전 농심 회장 강연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감사한 일이 100개, 1000개, 1만 개로 늘면 감사의 기적이 일어난다. 마음이 부드러워지고 너그러워지고 다른 사람을 소중하게 생각하게 되는 것이다. 이것이야말로 지금 우리가 해야 할 일임을 알려준다.
또 감사를 통해 자신의 자아실현과 다른 사람의 자아실현을 도와 행복한 사람, 행복한 사회, 행복한 국가가 만들어진다는 것을 강조한다.

이날 ‘한국의 잭웰치’라 불리는 손 교수는 특유의 입담으로 행복의 조건은 이제 밖이 아니라 안으로, 스스로의 내면을 사랑하는 행복의 원천으로 안내한다.

손 교수는 한국비료공업에서 근무를 시작으로 삼성종합기술원장, 포스코 이사회 의장 및 주)농심 회장을 역임했다.

저서로는 십이지경영학, 지식을 넘어 창조로 전진하라, 변화의 중심에 서라 등이다.

이번 강의는 무료로 진행되며,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올해 7회째를 맞은 ‘노원 교양대학’은 문화, 건강, 자녀교육 등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한 고품격 강연을 펼쳐 매회 700여명 이상 단골 수강생을 확보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 관계자는 “힘든삶을 살고 있는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행복함을 전달해 주기 위해 이 강연을 마련했다”며 “구는 주민들이 노원교양대학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평생학습과(☎2116-3996)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