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음, 새로워진 '첫 화면' 정식 오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시원한 2단 구조·로그인 위치 우측으로 이동·연내 모바일 첫 화면 공개

다음, 새로워진 '첫 화면' 정식 오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카카오 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포털 다음의 첫 화면을 새롭게 개편해 21일 오픈했다.

이번 개편에서는 이용자 선호도에 맞춰 콘텐츠를 대폭 확대했다. 전체 구성을 3단에서 2단으로 변경, 콘텐츠에 대한 집중도를 높였다.
로그인 위치는 오른쪽으로 이동했다. 주요 콘텐츠는 6개의 서브 화면으로 구성해 ‘투데이’, ‘스토리’, ‘라이프’, ‘트위터’, ‘게임’, ‘TV존’ 등으로 제공된다.

투데이는 다음이 제공하는 오늘의 주요 콘텐츠를 한 데 모아 보여준다. 뉴스를 비롯해 뷰, EBS지식, 루리웹, 아고라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한다. 스토리에는 우수카페, 우수블로그 글이 소개되며, 라이프는 국내 유력 매거진 기사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트위터는 분야별 인기 트위터를 소개하며, 트위터에서 발굴한 다양한 소셜이슈를 추가로 제공한다.

베타 사이트에는 포함되지 않았던 TV존 탭도 정식 오픈을 통해 처음 공개됐다. TV존은 제휴 방송사의 방송 콘텐츠 가운데 가장 화제가 되는 영상을 바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꾸몄으며, 스포츠, 예능, 다큐, 드라마 등 화제의 TV 방송 콘텐츠가 실시간 업데이트 된다.
다음은 정식 오픈에 앞서 지난 10일 베타 사이트를 열고 이용자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집했다. 기존에는 블로그 콘텐츠인 다음 뷰 코너를 각 탭에 나누어 주제별로 노출하려 했으나, 다수의 이용자 건의에 따라 뷰 코너를 투데이 탭에 편성하는 방향으로 수정했다.

또한 마우스오버와 클릭으로 나눴던 탭 열림을 모두 클릭 기반으로 통일하고, 태블릿 화면에서도 불편함이 없게 했다. 다음은 태블릿PC를 위한 ‘반응형 화면’을 11월에 런칭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으며, 연내에 모바일 첫 화면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다음 관계자는 “미리 선보였던 베타 사이트를 통해 많은 이용자들의 소중한 의견과 피드백을 얻을수 있었다”며 “다양한 의견들을 충분히 검토하고 고려하고 있으며, 오픈 이후에도 이용자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조유진 기자 tin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