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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대문구, 주민등록등초본, 전입신고 등 500여 종 민원 신청 열람 ‘민원24’ 이용 권장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복지업무 강화로 동 주민센터 업무를 상당 부분 구로 이관하게 됨에 따라 정부 민원포털 ‘민원24’ 이용을 적극 권장했다.

민원포털 ‘민원24’(www.minwon.go.kr)는 관공서를 방문하지 않고 집이나 직장에서 간단하게 민원서비스 받을 수 있는 온라인 민원창구다.
특히 직장인은 물론 낮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민원인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민원신청·열람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자주 찾는 ‘민원24’ 서비스는 ▲주민등록등(초)본 ▲토지(임야대장) ▲건축물대장등(초)본 ▲지적도등본 ▲지방세세목별과세 증명 ▲토지 이용계획 확인서 ▲개별공시지가확인서 ▲자동차등록원부 ▲출입국사실증명 ▲병적증명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모(부)자가정증명서 ▲장애인증명서 ▲농지원부등본 등이다.
민원24 홈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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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밖에 ▲전입신고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등 생활민원 접수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민원24로 제공받을 수 있는 민원서비스는 ▲민원신청 ▲발급 ▲열람 ▲안내 ▲생활민원 일괄서비스 ▲어디서나 민원 ▲진위확인 서비스 ▲주소변경 알리미 서비스다.
이에 따라 가정이나 직장에서 손쉽게 출력 가능한 민원서류는 총 500여종에 이른다.

‘민원24’이용 방법은
⇒ 인터넷 접속 ‘민원24’(www.minwon.go.kr) ⇒ 발급 ⇒ 회원가입 ⇒ 민원신청 선택 ⇒ 필요민원 선택 ⇒ 민원신청내용 입력 ⇒ 공인인증서 확인(필요시) ⇒ 수수료 납부(필요시) ⇒ 민원서류 출력

남가좌2동 정헌국 팀장은 “민원24 이용이 활성화되면 민원인이 관공서를 방문하는 시간·경제적 부담이 줄어들고 이로 인해 민원창구 업무 효율도 향상하게 될 것” 이라며 “동 복지기능 강화를 위해 많은 분들이 민원24를 이용해 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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