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피아제, 5.6㎜에 시간을 담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피아제 구버너 라인

피아제 구버너 라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스위스의 한 작은 마을에서 농번기가 지나고 긴 겨울 동안 황량한 시간을 잊을 수 있는 소일거리로 시작된 시계 제조기술이 피아제의 137년 역사를 만들어 냈다. 시계라는 것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가 장인 정신과 시간의 절대성이라면 피아제는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시계의 본질'을 향해 가고 있다. 올 연말을 겨냥해 피아제는 업그레이드 된 신제품들을 소개했다.

◆원형과 타원형의 조화···구버너의 등장= 피아제의 구버너 라인은 예술의 역사에서 꾸준히 주목 받았던 원형과 타원형이 조화를 이루며 탄생한 작품이다. 이 시계는 피아제의 완벽한 기술력을 보여준다. 무엇보다도 이 시계는 두 세대의 디자이너 재능있는 아버지와 아들의 노력이 응집된 결과물이라는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다.
블랙 타이(Black Tie) 컬렉션 안에 새롭게 자리잡은 이 라인은 강력하고 격식 있는 표현으로 향상된 시계 메커니즘을 선보인다. 이 라인은 오토매틱, 크로노그래프와 뚜르비옹의 세 가지 기계식 시계 모델을 통해 다양성을 겸비하고 있다. 각 모델마다 핑크 골드 또는 다이아몬드 세팅된 화이트 골드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다.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독특하고 차별적인 디자인에 우아함을 더한 케이스와 그에 맞춤 제작된 가죽 스트랩의 조합이다. 또한 블랙 타이 컬렉션 모델들의 케이스, 무브먼트, 다이얼에는 높은 퀄리티의 장식작업이 적용돼 있다.

구버너 오토매틱 캘린더 모델에는 칼리버 800P가 장착됐다. 800P는 85시간의 파워리저브를 보장하는 이중 배럴이 특징. 이 무브먼트는 강력한 파워를 작동해 시, 분, 초를 움직이고, 6시에는 날짜 표시창이 탑재돼 있다.
원형 꼬뜨 드 제네브, 원형 그레인 메인플레이트, 베벨 브리지, 블루 스크류, 그리고 핑크 골드 로터 위에 새겨진 피아제 문장 등 피아제 고유의 시그니처 마감이 가해진 칼리버는 피아제의 디자인 코드와 조화로운 하모니를 이룬다.

구버너 크로노그래프는 새로운 울트라씬 기계식 셀프 와인딩 무브먼트 882P를 장착하고 있다. 이 클래식한 모델은 빈티지 크로노그래프를 연상시키는 두 개의 카운터 디자인이 돋보인다.

이 무브먼트는 스윕 세컨드 핸드와 3시 방향의 미닛 카운터가 특징인 플라이백 크로노그래프 기능과 더불어 시, 분, 9시 방향의 서브다이얼에 탑재한 24시 기준 듀얼 타임 존 디스플레이, 그리고 6시 방향의 날짜 표시 기능을 작동시킨다.

두께 5.6㎜의 초박형 기계식 셀프 와인딩 무브먼트에는 밸런스-스톱 기능과 라지 밸런스 스크류가 적용됐다. 4HZ (28, 800vph) 의 진동 수를 갖춘 이 무브먼트에 탑재된 두 개의 배럴은 크로노그래프 모드가 적용된 상태에서 약 50시간의 파워리저브를 가능하게 한다. 최상의 오뜨 올로제리 코드에 맞춰 개발된 882P 무브먼트는 수직 커플링 클러치와 컬럼 휠을 적용했다.

구버너 크로노그래프 시계의 뒷면을 투명한 사파이어 크리스탈로 마감해 원형 꼬뜨 드 제네브, 원형 그레인 메인플레이트, 베벨 브리지, 블루 스크류, 그리고 핑크 골드 로터 위에 새겨진 피아제 문장 등의 전통적인 피아제 마감이 가해진 무브먼트를 엿볼 수 있다.
피아제, 5.6㎜에 시간을 담다 원본보기 아이콘

◆껍데기를 벗은 시계···알티플라노 컬렉션= 알티플라노 컬렉션에서 알티플라노 스켈레톤 울트라-씬 시계를 새롭게 선보임으로써 피아제는 새로운 도약을 맞이하게 됐다.

극도로 모던한 디자인의 이 시계는 피아제의 독보적인 울트라-씬 메커니컬 무브먼트 제조 노하우를 드러낼 뿐 아니라, 인그레이빙 장인의 숙련된 솜씨 또한 부각시킨다.

피아제의 인그레이빙 장인들은 피아제를 파인 워치메이킹 영역에서 스켈레톤 또는 오픈 워크 세공 무브먼트의 전문가로 자리매김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인그레이빙 기술의 한계에 도전하고 영역을 확장해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알티플라노 시계는 매뉴팩쳐 드 오뜨 올로제리 피아제가 1874년 창립 이래 다져온 시계 제조 전문성을 농축시킨 결과물이다.

피아제 울트라-씬 스켈레톤 무브먼트 1200S는 피아제가 자체적으로 디자인, 개발, 제작한 100% 인하우스 매뉴팩쳐 무브먼트다.

세계에서 가장 얇은 오토매틱 스켈레톤 무브먼트 1200S는 컨템포러리한 라인이 돋보이는 오픈워크 세공 무브먼트를 통해 그 기술적 탁월함을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피아제, 5.6㎜에 시간을 담다 원본보기 아이콘

피아제는 언제나 눈에 보이는 성과를 통해 신뢰성을 구축하는 브랜드다. 피아제 하우스는 현재 18개의 울트라-씬 무브먼트와 5개의 스켈레톤 무브먼트를 보유 중이다.

이처럼 독보적인 무브먼트 포트폴리오가 피아제의 울트라-씬 영역에 대한 신뢰성을 대변해준다. 피아제는 울트라-씬 무브먼트 영역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개발을 통해 고도의 기술력과 정통성을 계속 재정립하고 확장해왔다.

이처럼 특별하고 오랜 역사를 지닌 피아제의 울트라-씬 무브먼트를 향한 여정은 1998년 개발한 430P(두께 2.1㎜), 2007년 소개한 830P(2.5㎜) 등의 두드러진 성과를 낳았다.

피아제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울트라-씬 무브먼트 제조 전문성을 컴플리케이션 칼리버에 적용시켜 세계에서 가장 얇은 쉐이프드 뚜르비옹 600P, 크로노그래프 880P, 퍼페추얼 캘린더 855P, 셀프 와인딩 뚜르비옹 855P 등과 같은 다양한 울트라-씬 컴플리케이션 무브먼트를 탄생시켰다.

지난해 피아제는 전설적인 칼리버 12P의 탄생 50주년을 맞이해 세계에서 가장 얇은 오토매틱 칼리버 1200P(시, 분)와 1208P(시, 분, 스몰 세컨드)를 선보인 바 있다.

이와 동시에 피아제는 스켈레톤 또는 오픈워크 세공의 기술을 향한 새로운 기로를 개척하기 시작했다.
피아제, 5.6㎜에 시간을 담다 원본보기 아이콘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