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큰 일교차에 편의점 여름·겨울 상품 매출 동시 껑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큰 일교차가 GS 25 계절 상품의 동반 성장을 이끌고 있다.

17일 편의점 GS25는 지난 11일부터 17일까지 전년 동기 대비 품목별 매출 증가율이 이온음료 84.5% 아이스커피 53.1%, 생수 36.6%, 캔맥주 32.7% 증가하는 등 대표적인 여름 상품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대표적인 겨울 상품으로 꼽히는 온장고 음료, 원두커피, 프리미엄스타킹 매출은 각 각 59.7%, 42.4%, 31.2%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일주일간 일교차가 커지면서 아침과 저녁 쌀쌀한 날씨에는 겨울 상품이, 따뜻한 낮 동안에는 여름 상품의 판매가 크게 늘어나며 계절 상품의 동반 증가 현상이 나타난 것.

최근 일주일 평균 최고 기온은 21.2도, 평균 최저 기온은 10.5도로 큰 일교차를 보였다. 이러한 일교차는 실제 느끼는 체감 온도 차이를 더욱 크게 함으로써 고객들이 시원한 여름 상품과 따뜻한 겨울 상품 찾게 하는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반면 지난 해 동기간 평균 최고 기온은 18.1도, 최저기온은 8.7도로 대체적으로 쌀쌀한 날씨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맥주, 이온음료, 아이스커피 등 여름 상품 매출이 5~10% 증가에 그쳤던 반면 찐빵, 온장고 음료, 프리미엄스타킹과 같은 겨울 상품은 30~40% 증가를 기록했다.

박치호 GS25마케팅팀장은 "큰 일교차로 인해 겨울 상품과 여름 상품의 매출이 함께 증가하는 현상이 나타났다"며 "여름 상품과 겨울 상품의 재고를 함께 확보하여 고객이 찾는 상품을 모두 구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