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태원 지구촌 축제’ 초대합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2일부터 14일까지 30여 개 대사관과 이태원 지역상인, 세계인이 함께하는 지구촌 축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용산구(구청장 성장현)는 세계인과 함께 즐기는 이태원 지구촌 축제를 마련했다.

용산구는 (사)이태원관광특구연합회와 함께 외국인의 ‘성지(聖地)’ 이태원에서 ‘세계의 중심, 용산’으로 거듭나기 위한 세계인의 축제 ‘2012 이태원 지구촌 축제’를 연다.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열리는 이번 축제는 ‘너랑 나랑 떠나는 세계 여행’이라는 주제와 ‘지구촌 사랑 나눔, 꿈과 희망 날아오르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한다.

이태원 일대 녹사평역, 이태원역에 이르는 구간을 차 없는 문화의 거리로 조성, 30여 개 국가 대사관과 지역상인, 세계인이 어우러져 지구촌 문화를 즐기는 ‘화합의 장’이 될 전망이다.

다양한 문화공연, 음식부스를 통해 볼거리, 먹을거리가 넘치고 각국의 전통놀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물론 이태원을 영원히 기억할 수 있는 각종 이벤트가 가득하다.
지난해 열린 이태원 축제 궁중의상 퍼레이드

지난해 열린 이태원 축제 궁중의상 퍼레이드

AD
원본보기 아이콘

◆볼거리 가득,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이태원 축제
12일 행사 첫날은 거리의 아티스트들이 먼저 나선다. 행사장 곳곳에서 락 공연과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이어지는 세계문화공연은 행사 기간 동안 매일 한 차례 펼쳐지는데 메인무대에서 각 국의 민속춤과 전통악기를 통한 노래를 즐길 수 있다.

오후 6시가 되면 이태원 클럽문화를 맘껏 느껴볼 수 있는 ‘이태원 DJ 파티’도 열린다.

13일에는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세계문화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25개 팀 900여명이 두 시간 동안 행진하는 대규모 거리 행사로 한강진역(동문아치)에서 이태원역을 거쳐 녹사평역(메인무대)에 이르는 1.5Km 구간에서 관람할 수 있다.

국군 군악대를 선두로 해 각국 대사관에서 다양한 의상을 선보이고 한국의 전통 행렬은 혼례와 궁중행렬의 모습을 담아낸다.

미 8군 군악대와 아프리카, 아르헨티나, 러시아에서 전통의상과 퍼포먼스를 펼치며 흥을 돋우고 시민이 참여하는 용산구 태권도 시범단과 힙합, 스포츠댄스가 가세해 퍼레이드의 절정에 치닫게 된다.

멀리 안동에서 초청한 전통 차전놀이를 통해 지난해에 볼 수 없었던 한국 전통의 힘도 볼 수 있다.

또 용산 하면 빠질 수 없는 남이장군 행렬이 연이어 행진하며 차전놀이와 함께 외국인의 시선을 모을 예정이다. 이렇듯 ‘퍼레이드’ 하나 만으로도 세계의 문화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취타대 퍼레이드

취타대 퍼레이드

원본보기 아이콘

‘퍼레이드’가 끝나면 곧바로 개막식과 특집콘서트가 이어진다. 동남아 7개 국가 출신의 단원으로 구성된 다문화 노래단 ‘몽땅’의 축하공연과 남심(男心)을 뒤흔들 아이돌 ‘씨스타’의 화끈한 무대가 이태원의 밤하늘 아래 펼쳐진다.

행사 마지막 날인 14일 오후 6시부터는 폐막공연으로 ‘C&M 행복 나눔 착한 콘서트’가 열린다.

화려했던 축제를 아쉬워하며 재즈 뮤지션과 ‘크라잉넛’이 피날레를 장식한다.

◆축제의 묘미, 세계의 음식과 풍물 다 모였다

금강산도 식후경인 법. 축제에 먹을거리가 빠질 수 없다. 축제기간 내내 60개가 넘는 부스를 마련, 한국과 세계 각국의 음식을 맛 볼 수 있다.

16개 동주민센터가 나서 지역주민과 함께 한국의 손맛을 널리 알리고 케밥 등 외국인이 직접 조리한 ‘오리지날’ 외국 음식을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또 세계 풍물과 관련한 부스도 마련, 각 국 전통의상을 직접 입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각 나라별 토산품인 수공예품을 전시함은 물론 보는데 그치지 않고 구매도 할 수 있다.

◆나도 축제의 주인공, 체험 이벤트 가득

볼거리, 음식이 다가 아니다. 이태원을 찾아온 모든 사람들이 소중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각종 이벤트 행사도 가득하다. 이태원 축제 ‘대형 프레임’과 ‘전통의상 포토존’ 공간을 마련하여 방문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적극 배려했다.

또 한국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즐비하다. 한지, 칠보같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전통공예와 더불어 장구를 배우며 한국 고유의 ‘미’를 귀로 느껴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 등 내빈 퍼레이드

성장현 용산구청장 등 내빈 퍼레이드

원본보기 아이콘

한국 전통 놀이와 경연대회도 놓쳐서는 안 될 이벤트다. 축제기간 내내 ‘대형 윷놀이’ ‘제기차기’ ‘민속널뛰기’를 선보임과 더불어 가족, 친구 심지어 외국인과 내기도 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깊어가는 가을, 값비싼 해외여행 대신 서울 한복판 이태원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추억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세계일주’가 별게 아니다. 이태원에서 지구촌 식구와 여행을 떠나보자.

용산구 문화체육과(☎2199-7250)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