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올 들어 전체 비누시장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7%(닐슨 기준) 신장하며 약 820억원 규모를 형성했다.
보디워시, 핸드워시, 폼클렌징의 영향으로 지난 몇 년 동안 비누시장은 성장세가 다소 주춤했다.
소비자들이 거품 내기 쉽고 오염이 덜 되는 펌프형 액체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 때문이다.
단순한 고체비누에서 이색적인 향기 및 기능을 가진 제품이 많이 늘어난 것도 인기의 한 요인이다.
'휘핑비누' '막걸리 비누' 등 이색적인 제품 출시돼 비누에 대한 관심을 다시금 불러일으키고 있다.
진혜은 LG생활건강 온더바디 브랜드매니저는 “과거 비누는 무르기 쉽고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다는 인식이 강했으나, 최근 출시되는 비누는 뷰티 콘셉트를 반영해 촉촉한 보습은 물론 풍성한 거품으로 부드럽게 세정해 주는 프리미엄 제품이 각광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영국 천연 브랜드 '러쉬' 등 고급 유기농 원료를 핸드메이드로 제작한 비누들도 인기다.
이런 제품은 향이 깊고 진하며 치즈나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연상케 하는 재미있는 모양으로 젊은 연령대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프리미엄 비누의 인기와 더불어 특히 올 추석에 비누, 치약 등으로 구성된 저가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면서 비누 판매량이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생활용품업계 관계자는 “비누제품의 경우 주로 선물세트로 소모가 많이 된다”면서 “명절 선물세트가 잘되면 그해는 비누판매량이 좋다고 보면 된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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