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패션?'···中 고객 "옷도 만드나" 관심급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일 명동에서 중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자사 브랜드 매장 위치와 명동지도가 인쇄된 판촉물을 나눠주고 있는 패션회사 직원들.

2일 명동에서 중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자사 브랜드 매장 위치와 명동지도가 인쇄된 판촉물을 나눠주고 있는 패션회사 직원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三星 Fashion(삼성패션)?'

중국 최대의 명절인 국경절(10월1~7일)과 우리 한가위 및 개천절(9월29일~10월3일) 황금연휴가 겹친 2일 서울 명동 한복판에 위치한 삼성패션이 유독 중국 관광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삼성패션은 제일모직 브랜드들이 모여있는 매장으로 삼성그룹 계열사인 제일모직이 '삼성패션'으로 매장 이름을 붙이면서 외국인들의 발길을 잡고 있다.

명동 한복판에 위치한 '삼성패션' 매장을 보고 중국인 관광객들은 핸드폰, 노트북 등 전자제품을 만드는 회사로 여겨왔던 삼성그룹이 패션사업도 한다는 사실에 신기해했다.

연휴기간동안 삼성패션은 한국 관광1번지인 명동거리에서 중국인들을 위한 안내 도우미를 자청하고 나섰다.
제일모직 직원들은 국경절 연휴를 맞아 명동에서 붉은 색의 트렌치코트를 입고 중국어로 된 명동 지도 및 판촉물을 나눠주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한 직원은 “전자회사인 삼성이 패션도 한다는 것을 신기해하면서 명동 삼성 패션 매장을 둘러보고 특히 후부나 에잇세컨즈에 관심을 많이 둔다”고 말했다.

1층에는 남성정장 브랜드인 엠비오, 2층에는 로가디스, 3층에는 갤럭시와 프랑스 명품 브랜드인 니나리찌를 운영하고 있는 이 매장은 '제일모직'이라는 이름 대신 이례적으로 'SAMSUNG FASHION '이라는 간판을 달고 운영 중이다.

제일모직 관계자는 “일부러 외국인들을 타깃으로 해서 삼성패션이라는 매장명을 붙인 것은 아니지만 제일모직의 여러 가지 남성복을 입점해 운영하면서 표기를 어떻게 할까 고민을 하다가 '삼성패션'으로 붙이게 됐는데 의외로 외국인들이 신기해 한다”고 설명했다.

이날 제일모직 직원들이 중국인들에게 나눠준 지도에는 '삼성패션' 매장 외에도 인근에 위치한 '에잇세컨즈' '후부' '나인웨스트' '빈폴' 등 제일모직의 대표 브랜드 매장의 위치가 찾기 쉽게 표시돼 있었다.

제일모직 관계자는 “단순히 매출만을 목표로 한 것은 아니고 급격하게 늘어나는 중국인 관광객들에게 매장의 위치를 알려주고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주는 차원에서 진행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