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정현 "안철수, 언론 위축시키고 국민 알권리 침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새누리당 이정현 공보단장은 2일 논문표절 의혹 보도에 안 후보 측이 격앙된 반응을 보인 데 대해 "언론을 위축시키고 국민의 알 권리를 심각하게 침해하는 행태"라고 꼬집었다.

이 단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명백한 증거가 있어서 언론이 취재해 보도하면 당사자는 당연히 이를 해명해야 할 책임이 있다"며 "해명을 원하는 국민들의 여망은 뿌리치고 언론을 상대로 목소리를 높이며 보도 자체를 물고 늘어지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안 후보 측의 이러한 행태는 과거에 (일부 정치인들이) 언론을 억눌러 자신에 대한 검증을 막으려고 하던 방법"이라며 "이는 본인이 늘 얘기하는 정치쇄신이나 정치개혁과는 거리가 멀다"고 덧붙였다.

안 후보 측은 전날 한 언론사가 "안 후보가 1990년 서울대에 제출한 박사학위 논문이 2년 앞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서울대 서모 교수의 박사학위 논문을 그대로 베끼다시피 했다"고 보도하자 "보도 내용이 철저히 왜곡됐다"며 해당 언론사를 공개 비판했다.



오종탁 기자 ta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