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귀경길 정체 본격화... 부산→서울 6시간20분, 대전→서울 2시간20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종일 기자] 추석인 30일 오전부터 귀경ㆍ귀성 차량이 몰리면서 고속도로 양방향에서 정체가 시작됐다.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정체가 오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돼 오후에는 더욱 심해지겠으며 정체 현상은 밤늦게까지 계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날 오전 9시에 출발한 차량을 기준으로 부산에서 서울까지는 6시간 20분, 서울에서 부산은 5시간 40분이 걸린다.

목포에서 서울은 5시간, 서울에서 목포는 4시간이 소요된다. 대전에서 서울은 2시간 20분, 서울에서 대전은 2시간 40분이 걸린다. 강릉은 양방향 모두 2시간 50분이 걸린다.

이른 아침부터 성묘 차량과 귀성ㆍ귀경 차량이 겹치면서 경부고속도로를 시작으로 중부고속도로 등으로 점차 지·정체 구간도 늘어나고 있다.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은 동탄기흥나들목∼오산나들목 7.78㎞ 구간에서 정체가 빚어지고 있다. 안성분기점에서 안성나들목 구간도 시속이 40㎞를 채 넘지 못하고 있다.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향은 금호1교∼금호분기점 8㎞ 구간에서 시속 70㎞ 정도로 서행하고 있다. 중부고속도로는 통영 방향 호법분기점∼일죽나들목 15.58㎞ 구간에서 거북이 운행을 하고 있다.

서해안고속도로도 목포 방향으로 매송나들목~비봉나들목 구간에서 차들이 가다 서기를 반복하고 있다.

서울외곽순환도로는 판교 구리, 일산 방향 대부분 구간에서 답답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도로공사는 이날 성묘와 귀성 등으로 서울을 빠져나가는 차량은 43만대, 귀경하는 차량은 37만대로 예상했다.



김종일 기자 livewi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