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송용덕 대표, "4년 내 국내 20개..아시아 톱3 노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송용덕 호텔롯데 대표

송용덕 호텔롯데 대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롯데호텔은 향후 4년 안에 전국에 프리미엄 신규 비즈니스호텔 7곳을 개관하고 2200객실을 추가로 늘릴 계획이라고 30일 발표했다.

송용덕 롯데호텔 대표는 이날 "국내에만 최소 20개 호텔, 객실 수 6000여개를 보유한 호텔로 발돋움 하겠다"고 밝혔다.
송 대표는 이를 위해 2014년 2월에는 제주시 연동에 262실 규모의 비즈니스호텔을 열고 같은 해 3월에는 대전시 유성구 스마트시티, 6월 서울 구로구, 10월 울산시 달동에 비즈니스호텔 4개를 차례로 열 계획이다. 이어 2015년 10월에는 서울시 중구 장교, 12월에는 충무로에 비즈니스호텔 2곳을 추가로 개관하고 인천 송도 국제업무지구에도 300실 규모의 호텔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같은 계획이 실행된다면 4년 안에 롯데호텔 간판을 단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이 7군데 더 생기게 된다.

송 대표는 직접운영 소유, 합작투자, 마스터리즈(Master Lease)방식, 위탁운영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비즈니스호텔 사업을 가속화하고 있다. 파트너사로서는 정부기관, 토지 수유자 등 굴지의 투자가들로부터 지속적인 러브콜을 받고 있어 향후 롯데호텔의 비즈니스호텔 운영 노하우와 리더십은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이처럼 송 대표가 신규호텔 확대에 힘을 내고 있는 데에는 롯데호텔이 업체 처음으로 비즈니스호텔에 뛰어들어 새로운 성공 모델을 만들어 낸 경험과 성과 덕분이다.

지난 2009년 마포에서 선보인 롯데시티호텔마포는 개관 3년 만에 연간 객실 판매율 90%를 돌파하며 비즈니스호텔로서의 성공적 입지를 굳혔고, 2011년 김포국제공항 롯데복합쇼핑몰에 문을 연 롯데시티호텔 2호점 롯데시티호텔김포공항도 단기간 내에 비즈니스호텔 업계를 선도하는 호텔로 거듭났다.

송 대표는 2015년 이후 서울 잠실동과 부산에 최상급 럭셔리 호텔 개관도 추진하고 있어 향후 3~4년 후면 롯데호텔은 국내에만 최소 20개 호텔, 보유 객실 수 6000여 실에 달하는 메머드급 호텔 브랜드로 발돋움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호텔 측은 이들 호텔이 개관되면 국내 외국인 관광객 1000만명 시대에 턱없이 부족했던 호텔 객실 수요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 대표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도 눈을 돌려 2014년에는 베트남 하노이, 2016년 중국 선양에도 진출하겠다는 계획이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2018년이면 세계 각지에 30~40개의 체인호텔을 두는 아시아 톱3호텔 반열에 오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