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연암문화재단, 석박사과정 대학원생에게 장학금 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총 51명에게 7억원의 장학금 지원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LG연암문화재단이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석박사과정의 대학원생 51명에게 총 7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나섰다.

LG연암문화재단은 23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강유식 LG 부회장, 정윤석 LG연암문화재단 전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연암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LG연암문화재단은 올해 장학생으로 선발된 51명에게 3학기분의 등록금과 교재 등 총 7억원 상당의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강유식 LG 부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그동안 LG연암문화재단은 우리 사회와 국가의 미래를 이끌어갈 발전 가능성이 높은 인재를 선발해서 지원해왔다"면서 "성장잠재력이 높은 인재의 미래를 바라보고 투자하는 것은 대단히 가치 있고 보람된 일"이라고 밝혔다.

강 부회장은 장학생들에게 중국 유교 경전 중 하나인 예기(禮記)에 나오는 '군자삼외(君子三畏)'를 인용하며 "들은 것이 없을 때는 듣지 못한 것을 두려워하며, 들었다면 들은 것을 익히지 못함을 두려워하며, 익혔다면 실천하지 못함을 두려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강 부회장은 "지식인이라면 듣고 배우고 익힘에 있어 남의 것을 모방하는 데 그쳐서는 안 되고 자신의 것으로 재해석하고 재창조해내는 실천능력을 가져야 한다"고 말한 뒤 "장학생 여러분 모두 창조적 지식인으로서 각자의 분야에서 꼭 필요한 핵심인재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LG연암문화재단은 1969년 재단 설립이후 1970년부터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장학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총 43년간 2800여명에게 약 111억원을 지급하며 사회 각계의 인재들을 키워냈다.



명진규 기자 aeo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