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마일리지車보험, 출시 8개월만에 100만건 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운전을 덜 할수록 보험료가 저렴해지는 '마일리지 자동차보험'이 출시 8개월 만에 가입 100만건을 돌파했다.

20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중순 출시된 마일리지 보험은 이달 10일 기준으로 101만2502건 팔렸다. 출시 8개월 만에 100만건 이상 팔린 자동차보험 상품은 손해보험업계에서는 처음이다.
삼성화재 가 가장 많은 22만7729건을 팔았으며 온라인 손보사인 AXA다이렉트손해보험이 18만7702건으로 약진했다. DB손해보험 (9만8257건)와 메리츠화재 (9만1852건)가 각각 3,4위를 차지했으며 더케이손보(9만2178대)와 현대해상 (5만8924대)이 그 뒤를 이었다.

업계에서는 현 추세대로라면 연말에는 200만 건을 넘어설 것으로 내다봤다.

마일리지보험은 손보업계 빅3인 삼성화재, 현대해상, 동부화재의 3강 구도를 흔들고 있다. 특히 온라인 손보사인 AXA다이렉트와 더케이손보가 돌풍을 일으키면서 이달까지 마일리지보험 판매 상위 5개사에 진입했다.
온라인 손보사의 선전은 선할인 마일리지보험 판매에 집중한 덕분이라는 분석이다.

마일리지보험은 가입할 때 할인율이 적용된 보험료를 내고 나중에 주행거리를 검증받는 '선할인 방식'과 만기 때 주행거리를 검증받고 할인율을 적용해 보험료를 돌려받는 '후할인 방식'이 있는데, 가입자는 선할인 방식을 선호한다.

이 같은 추세에 맞춰 중소형 손보사들도 선할인 보험 유치에 나서고 있다. 삼성화재 등 대형손보사들이 후할인 방식을 추진하는 것과 차별화된 모습이다.

다만 선할인 보험의 경우 가입자가 1년 후에 최초 약정한 주행거리를 초과했을 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점은 개선사항으로 지적된다. 보험료를 내지 않고 타사로 이탈해버리면 해당 보험사는 받아낼 길이 없기 때문이다.



최일권 기자 igcho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