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급호텔, VIP 겨냥한 '고품격 의료 서비스' 뜬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최근 힐링 트렌드를 타고 건강검진 풀 패키지부터 안티에이징, 피부과 상담까지 다양한 메디컬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초특급 ‘메디텔(Meditel, 호텔과 메디컬 서비스 연계상품)’ 상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호텔은 '휴양을 즐기는 곳'이라는 고정관념을 탈피하고 일상 중에 받기 어려웠던 메디컬 서비스를 편안하게 호텔 서비스와 함께 받을 수 있다는 게 큰 매력.

이러한 메디컬 호텔 패키지 상품들은 건강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VIP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늘어나는 외국인 관광객을 유인하는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특급호텔의 메디컬 패키지 상품들은 불황 여파로 줄어든 객실 수요를 충족할 수 있어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대학병원과 연계한 VIP건강검진 패키지=지난 7월 광진구 자양동에 오픈한 프리미엄 레지던스 컨셉의 호텔 더클래식500 펜타즈는 800만원에 상당하는 서비스를 600만원에 제공하는 ‘VIP건강검진 패키지’를 출시했다. 38평의 초특급 스위트룸에서의 1박과 건국대학교 병원에서의 VIP 건강검진 풀 패키지, 프리미엄 와인 돔 페리뇽과 코스요리, 라이브 뷔페 이용권, 전신 마사지 및 안면 스킨케어, 야외 수영장 및 피트니스 이용권, 풀사이드 바비큐와 모히또 칵테일 등 호텔에서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를 총망라한 초특급 패키지를 내놓았다.

이영하 더클래식500 객실사업팀장은 “여러 가지 검사 항목이 많은 건강검진 패키지는 하루 정도 시간이 걸릴 정도로 시간과 체력을 요한다는 점에서 착안, 건강검진과 검진 후의 영양공급·휴식·레저의 개념을 모두 아우르는 패키지를 기획하게 됐다”면서 “VIP건감검진 패키지는 건국대학교병원과의 연계를 통해 5분 거리 이내에서 건강검진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전문병원과 전략적 제휴=VIP건강검진의 경우, 병원 내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사례도 있다.
특급호텔에서 병원 측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프리미엄 패키지를 선보였던 최초 사례는 광장동의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이 호텔은 강남의 차움병원과 전략적 제휴 맺고 숙박과 건강검진을 결합한 ‘프리미엄 건강검진 패키지’ 상품을 내놓은 바 있다. 가격은 419만원부터 1145만원이었다. 이 패키지는 호텔에서 제공하는 클럽패밀리스위트 숙박과 보양식 룸서비스 및 스파, 레스토랑 식사권을 제공했다. 지난 6월로 진행됐던 패키지는 종료되었지만 호텔 측은 소비자들의 좋은 호응에 따라 앞으로 다양한 관련 패키지를 국내 및 해외 고객을 대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원스톱 서비스로 의료관광객 공략=호텔 내에 아예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는 클리닉을 오픈 한 사례도 있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 리츠칼튼호텔은 노화방지 클리닉 포썸프레스티지를 지난 해 오픈했다. 이 업체의 안티에이징 투어 패키지는 가격대가 최소 500만원 대에서 최대 1억 원에 이를 정도로 고가. 숙박과 진료를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으로 최근 중국 VIP 고객에게 인기를 끌며 ‘통 큰 씀씀이’의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다.

리츠칼튼의 이 센터에서는 내과, 피부과, 부인과, 성형외과 등의 진료를 받을 수 있으며 전담 간호사가 객실을 방문해 혈액 검사와 링거 투약 등을 해주는 '룸 서비스'도 제공한다.

▲메디컬 스파·피부과 전문의까지=전문적인 클리닉과 스파 시설을 접목한 메디컬 파클럽을 운영하는 호텔도 있다.

시청 서울광장 인근에 위치한 플라자호텔은 메디컬 스파를 지향하며 호텔 내 플라자스파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유명 피부과 전문의를 영입하며 주름 페이스라인, 잡티 케어에 디톡스 프로그램까지 전문 클리닉에서 받을 수 있던 서비스를 진행하는가 하면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상주해 일반적인 스파 트리트먼트는 물론 1:1상담을 통해 각각 개인에 맞는 메디컬 트리트먼트 및 스파와 접목된 프로그램을 추천 받을 수 있다.

플라자호텔은 이달 31일까지 체계적인 피부관리를 위한 ‘3-스텝’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정화와 피부 손상 방지를 위한 ‘준비’, 쿨링관리와 수분 공급을 위한 ‘진정’, 그리고 보습과 영양을 공급하는 ‘회복’ 등을 위한 바디&훼이셜 프로그램.

업계 관계자는 “최근 호텔들이 불황으로 얇아진 지갑이 얇아진 소비자들을 위해 보다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써머패키지를 선보이는 동시에, VIP고객을 사로잡기 위한 초특급 휴양 상품을 출시하며 이원화 전략을 펴고 있다”면서 “메디컬이라는 특수성을 가진 이종 업종간의 결합을 통한 패키지 상품이 특히 VIP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