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2분기 피처폰 판매 ↓...스마트폰 비중은 증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삼성전자의 2분기 피처폰(일반 휴대폰) 시장 점유율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6일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분기 4300만대의 피처폰을 판매해 피처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1% 감소했다. 삼성전자의 피처폰 시장 점유율은 20%로 지난해 2분기(22%)보다 줄었다.
반면 노키아는 전년 동기 대비 피처폰 판매량이 200만대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SA는 "삼성전자의 피처폰 성과가 물음표를 낳고 있다"며 "노키아가 선전하며 삼성전자에 위협이 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삼성전자의 피처폰 판매량이 감소한 것은 전체 피처폰 시장이 10% 줄어든 데다 스마트폰 위주의 판매 전략을 취한 데 따른 것이다.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같은 기간 5020만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했다. 분기 기준으로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판매량 5000만대를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가 2분기 판매한 휴대폰 중 스마트폰 비중은 50%를 넘는다.



권해영 기자 rogueh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