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S산전, 콩고 전력 인프라 시장 진출 청신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LS ELECTRIC 은 경기도 안양시 소재의 본사를 방문한 아프리카 콩고민주공화국 대통령 특사와 전력인프라 사업 협력을 논의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 6월 콩고 국영전력회사인 SNEL이 발주한 200만달러 규모의 변전소 개·보수 프로젝트를 LS산전이 수주한 이후 LS산전 T&D(송배전 시스템) 사업 부분장인 이정철 상무의 초청으로 이뤄졌다.
피델 사파리 콩고 대통령 특사를 비롯해 총 5명으로 구성된 특사단은 이날 기기에서 T&D 시스템으로 이어지는 LS산전의 전력 솔루션에 대한 설명을 듣고 현재 진행 중인 변전소 프로젝트에 대한 현황을 공유했다.

LS산전과 콩고의 인연은 지난 2009년 LS산전이 SNEL에 5000만달러 규모의 전력장비를 납품하기로 합의하고 같은 해 개·보수 예정인 기존 변전소에 들어가는 전력기기 샘플을 공급하면서 처음 이뤄졌다.

이후, 샘플에 대한 시범 운영을 통해 기술력을 인정 받은 LS산전은 지난 6월 수주계약을 최종 체결함으로써 콩고 전력 시장 진출의 첫 물꼬를 텄다.
콩고 대통령 특사단은 이번 방문에서 전력 솔루션 기술뿐만 아니라 LS산전이 보유한 태양광 시스템을 비롯한 그린 비즈니스 분야에도 큰 관심을 보여, 앞으로 이 분야 사업 확대 가능성을 시사하기도 했다.

피델 사파리 특사는 “현재 콩고의 전력인프라 상황이 매우 열악하여 대통령이 전력 부족위기를 극복하는 것을 최대 현안으로 인식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LS산전이 보유한 전력솔루션과 그린비즈니스 분야의 높은 기술력이 콩고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정민 LS산전 해외영업실장은 “콩고는 대통령의 적극적인 의지를 바탕으로 변전소 턴키 사업 및 현재 진행중인 국회의사당 신축과 더불어, 댐, 공장 등 대규모 건설 프로젝트를 추가로 발주할 계획”이라며 “콩고 정부에서 LS산전 기술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린 것은 이 시장 진출에 청신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