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與 또 경선갈등...비박 "미루자" 朴측 "이유가 안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새누리당의 대선경선을 둘러싼 갈등이 재연되고 있다. 전날 공천헌금 파문이 터지면서 대선경선에 나선 5인 가운데 비박(비박근혜) 주자 4인이 3일 경선일정을 미루자고 요구했고 이에 박근혜 전 비대위원장측에서는 미룰 이유가 없다고 버티고 있다.

주요 경선갈등은 이번이 세번째다. 경선규칙을 둘러싼 1차 갈등에서 정몽준-이재오 의원이 경선에 불참했고 경선이 진행 중인 과정에서는 토론회와 연설회 등의 횟수를 두고 비박주자들이 불만을 제기했다. 이번에는 공천헌금의혹에 따른 일정연기가 핵심이다.
임태희 전 대통령실장, 김태호 의원, 안상수 전 인천시장, 김문수 경기지사(기호순) 등 4인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황우여 대표의 사퇴를 요구하고 사퇴하지 않을 경우 경선에 불참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이들은 "국민적 의혹이 큰 상황에서 철저한 진상규명과 납득할만한 조치없이 경선일정을 강행하는 것은 국민에 대한 도리가 아니다"면서 "특히 특정 계파위주의 편파 불공정 비리 공천이 있었다면 이는 특정후보에 일방적으로 유리한 선거인단으로 구성된 원천적인 불공정경선을 의미하며 이를 바로잡아야한다"고 말했다.
與 또 경선갈등...비박 "미루자"  朴측 "이유가 안돼" 원본보기 아이콘

이들은 특히 "당시 원내대표 겸 핵심 비대위원이며 현재 당 대표인 황우여 대표가 4일까지 책임을 지고 사퇴해야 한다"며 "사퇴하지 않을 시 4명 후보들은 중대한 결심을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임태희 전 실장은 경선불참 가능성에 대해 "너무 예단해서 생각하지는 말아달라"며 "어제 당 대표와 대권주자들의 연석회의를 요구했고, 방금 연석회의 형식이 아닌 변형된 형식으로 자리를 만들겠다는 연락이 왔고 연석회의 요구는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김태호 의원은 "그 자리에 후보를 불렀으면 모두 같이 불러야 하는데 제가 듣기로는 박 전 위원장은 참석하지 않는 걸로 들었기에 참석 자체가 의미가 없어졌다"고 했다.

하지만 대선 120일 전인 8월21일까지 대선후보를 선출하도록 한 당헌 규정을 바꾸지 않고는 경선 연기 자체가 어렵다. 당헌 개정을 둘러싼 박근혜 진영과 비박 진영의 충돌도 예상된다.
朴캠프 김종인 공동 선대위원장은 MBN TV에 출연, "검찰 조사는 조사대로 하고, 일정은 일정대로 진행을 해야지 이것 때문에 일정을 중단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朴 캠프의 이상일 공동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공천헌금 문제와 관련해 관계당사자들이 상반된 주장을 하고 있고 검찰이 막 수사에 착수해 결론도 내지 않은 상황에서 그런 요구를 한 진의가 무엇인지, 과연 진정으로 당을 위한 것인지 묻고 싶다"고 말했다.

앞서 朴캠프 이상돈 정치발전위원은 CBS라디오에 나와 "경선하고 사실은 크게 관계 있는 것도 아니지 않는가"라면서 "모든 것이 좀 다 계획이 돼 있으니 그건 그거고 이건 이거 아닌가"라고 분리원칙을 밝혔다.



이경호 기자 gungh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