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 긴급구매제 도입..'스피드 경영' 강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KT (회장 이석채)는 협력사의 납품장비 규격제정과 성능검사 등을 대폭 생략한 긴급구매제를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되는 긴급구매제는 납품장비의 사양을 시험하는 절차인 BMT(Benchmarking Test)를 생략하고 간단한 서류심사 등으로 장비를 납품할 수 있도록 한 제도로 이번에 처음 시행된다.
긴급구매제는 협력사의 경우 납품까지 여러 절차를 거치지 않아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으며, KT도 필요한 장비를 신속하게 납품 받을 수 있어 서비스나 상품 조기 출시가 가능해지는 효과가 있다.

KT는 우선 긴급구매제를 BMT 절차를 생략하더라도 일정 수준이상 품질 보장이 가능하거나 종합평가에서 품질 부문 비중이 적은 장비부터 적용하기로 했다.

이번 긴급구매제도의 첫 사례가 된 롱텀에볼루션(LTE) 안테나는 이미 6개의 협력사가 납품한 경험이 있고 협력사의 제품력 등은 예전 납품시 검증을 한 상태다. KT는 기존에는 납품까지 3개월이 소요됐으나 긴급구매 절차를 통해 1개월로 단축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KT는 협력사의 비용절감을 위해 가격협상제도 운영하고 있다. 이는 장비 납품이 가능한 협력사들이 협상을 통해 합리적으로 구매가격을 결정하도록 한 것으로, 경쟁적인 입찰에 소요되는 시간 등을 절반 정도로 단축할 수 있다.

권상표 KT 구매전략실장(상무)은 "KT는 모범적으로 실시중인 수요예보제의 예보주기를 최근 연단위에서 분기 단위로 세분화 했고 다양한 상생협력 프로그램도 그 대상을 2차 협력사까지 확대하는 등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긴급구매제의 조기정착, 가격협상제 확대 등 협력사를 위한 다양한 제도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