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하나SK카드의 '클럽SK카드'는 출시 두 달 만에 카드 발급장수 30만장을 돌파했다.
업계 최고 수준의 할인혜택 외에 배우 유준상 씨의 '판타스틱 댄스' 광고 또한 '클럽SK카드'의 인기몰이에 힘을 보탰다.
외환은행이 지난달 출시한 '외환2X카드' 역시 빠른 속도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 카드는 6개월만 사용하면 모든 혜택이 2배가 되는 카드로, 10일 현재 출시 18영업일 만에 5만9000여장이 발급된 상태다. 이 카드 역시 하나SK와 마찬가지로 연령대에 따라 니즈에 맞는 할인 혜택을 갖췄다. 영화배우 하지원을 광고모델로 영입한 것 역시 하나SK와 비슷한 전략이다.
그룹 내 카드사끼리 경쟁이긴 하지만 이는 결국 하나금융그룹 내 카드사업의 시장점유율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하나SK와 외환카드의 시장점유율은 각각 5.7%와 3.2%다. 카드시장에서는 최하위권이다. 그러나 하나금융은 이들의 시장점유율을 올해 각각 두 자릿수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특히 하나SK는 외환은행 가맹점을 공동 사용해 가맹점 수수료를 절약하고, 외환은행 또한 하나SK를 통해 젊은 고객층을 겨냥할 수 있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그룹 내 협력을 통해 카드 부문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하나SK카드와 외환은행이 각자의 전략을 통해 시장점유율을 높이는 것도 시너지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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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은별 기자 silverst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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