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 행장은 7월 조회사를 통해 "대내외적으로 불확실성이 장기화되면서 은행을 평가하는 과거의 잣대가 무의미해지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또한 인구 구조의 변화와 고객 니즈의 변화 가능성에 맞춰 실버 세대와 같이 새롭게 부각되는 고객 군에 대한 초점을 명확히 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상품 및 서비스 제공에 힘써야 한다고 덧붙였다.
민 행장은 "과거처럼 판매(sales)중심이 아닌 고객관계(relationship)중심의 관점에서 차별적인 사업모델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며 "고객관계 형성에 있어 직원이 경쟁력의 근원임을 인식하고 역량 있는 직원을 중심으로 모든 인프라와 자원을 결합해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임혜선 기자 lhsro@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